2024-04-20 19:00 (토)
엔시큐어,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 eNgenIM(엔젠아이엠) 업그레이드 출시
상태바
엔시큐어,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 eNgenIM(엔젠아이엠) 업그레이드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09 09: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계정권한관리 솔루션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구축 방안 제시
엔시큐어(문성준 대표)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 eNgenIM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
엔시큐어(문성준 대표)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 eNgenIM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

통합 IT 보안 기업 엔시큐어(문성준 대표)가 이달 9일 통합계정권한관리 솔루션 eNgenIM (이하 엔젠아이엠)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워진 엔젠아이엠은 IT 인프라 시스템 계정의 생성, 변경, 삭제 등 라이프사이클을 자동으로 관리하며 사용자의 역할을 기반으로 접근 권한을 부여하고 일관된 정책을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랜 시간 동안 계정권한관리 솔루션 구축 관련 기술력을 보유한 엔시큐어의 노하우와 함께 자체 개발한 워크플로를 적용하여 계정 관리 프로세스를 손쉽게 수립할 수 있다. 또한 관리자가 편의대로 대시보드와 메뉴 항목을 수정 및 추가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자산 및 사용자 관리 기능도 업그레이드 되었다. 인사 시스템(LDAP, Active Directory)과 연결하여 사용자의 부서 이동 및 퇴사 시 관리자가 접속 권한을 쉽게 변경할 수 있으며 직관적으로 결재 흐름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외주 직원 또는 기간이 한정된 계정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고 미사용 또는 휴면 계정을 자동으로 탐지하여 계정의 오남용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특히 엔젠아이엠의 핵심인 용이한 시스템 연동 기능으로 타 접근 통제, 비밀번호 관리, 그룹웨어 및 데이터베이스 등과의 연동을 관리자가 스스로 설정할 수 있으며 모든 내역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타임라인 또는 유형별로 변동 로그를 수집 및 저장하여 계정 권한의 통제와 추적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최근 재택 근무의 활성화로 약화된 보안 관리 체계를 노린 계정 탈취의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계정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엔젠아이엠은 기업 기밀 정보의 유출을 차단하기 위해 2차 인증, 접속 IP 등록 및 계정 접속 즉시 차단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안전한 계정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엔시큐어 연구진에 따르면 “코로나 사태의 지속으로 기업의 안전한 계정 관리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엔시큐어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통합계정권한관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