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8:45 (수)
한국정보보호학회, 창립 30주년 기념식 개최…새로운 30년 위한 비전 공유
상태바
한국정보보호학회, 창립 30주년 기념식 개최…새로운 30년 위한 비전 공유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14 16: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보호학회(회장 정수환)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11일 기념식을 개최하고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 정보보호의 미래를 전망하고 새로운 30년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생중계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수상자들과 정수환회장, 남길현 명예회장 등 참석자를 최소화하였다. 정세균 국무총리, 서욱국방부장관,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윤종인 개인정보보호위원회위원장, 김선희 국가정보원차장 등이 영상메시지를 통해서 기념식을 축하했고, 국회에서는 안철수 국민의당대표, 이원욱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등이 영상 메시지로 기념식을 축하했다.

정수환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국정보보호학회는 1990년 창립이래 30년간 대한민국 정보보호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정보보호 분야 산학연관 교류의 중추 역할을 수행해 왔다. 앞으로도 안전한 디지털 사회를 위해 그 역할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정 회장은 “향후 정보보호 분야를 이끌어 갈 후속 세대인 30인의 젊은 정보보호인이 이 자리에 함께 하신 것에 감사한다. 앞으로 긴밀한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정보보호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여서 세계적 선도 수준으로 발전시켜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고 이만영 초대 학회장을 추모하는 시간을 갖고 이만영학술상을 제정하여 고려대학교 임종인교수가 최초 수상자의 영예를 차지하였다. 또한, 설립 초기에 학회 발전에 토대를 만드는데 기여한 분들에게 학회창립 공헌상을 수여했으며, 박성득 전 정보통신부 차관(해킹보안협회 회장), 이재우 전 한국정보보호센터 원장(동국대학교 교수), 조성용 전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부장 등에게 감사패와 기념품을 증정했다.

이 자리에서는 젊은 정보보호인 30인을 선정해 정보보호 열쇠를 전달하고 “뉴노멀시대, 향후 30년을 이끌고 갈 젊은 정보보호인과의 약속”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토론회를 진행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