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05 (금)
인성정보, 클라우드 기반 화상협업-재택근무 비대면 솔루션 사업 박차
상태바
인성정보, 클라우드 기반 화상협업-재택근무 비대면 솔루션 사업 박차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2.18 14: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대비 원격-재택근무 솔루션 매출 180% 증가...'통합형' 서비스 협업툴 제공으로 차별화
재택-원격 솔루션
재택-원격 솔루션

인성정보(대표 원종윤)가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스마트워크 환경 기반 원격-재택근무 솔루션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이전부터 고객맞춤형 원격/재택근무 솔루션을 제공하였는데 전년 대비 올해 180% 매출 성장률을 보이고 있고 사업기회가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어 고무적이다.

금융권, 통신사, 컨택센터, 학교, 병원 등 다양한 산업군에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 화상협업, 가상데스크탑(VDI), 원격-재택근무 비대면 업무솔루션을 고객 환경에 최적화하여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업무환경 여건상 방역에 취약했던 컨택센터를 재택근무 환경으로 전환하여 상담원이 자택에서도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통합 커뮤니케이션 응대를 할 수 있도록 구현, 안전하면서도 끊김없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런 비대면 솔루션에 대한 성장세는 관련 솔루션의 포트폴리오를 모두 갖추고 있고 축적된 기술력으로 고객 니즈에 발빠른 대응을 한 결과이다. 기반 인프라(네트워크, 서버, 스토리지 등)뿐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는 사용자 기반의 다양한 클라이언트 및 협업 툴들을 원스톱으로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원격-재택근무 솔루션으로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다양한 디바이스 (PC, 노트북, 스마트폰 등)를 통해 Virtual 미팅, 실시간 채팅, 음성 및 영상 통화와 다자간 화상회의, 세미나, 교육 등 기업과 학교 등 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협업을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인성정보는 “해외 근로자 등 해외 거류민을 위한 비대면 디지털 EAP(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서비스 기술 개발”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해외 근로자를 위한 비대면 의료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해외 교포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인성정보 원종윤 사장은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얼마나 빠르게, 효율적으로 정착시키느냐가 기업 생존까지 좌우할 수 있다고 본다’며 “인성정보는 비대면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고민을 해결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