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05 (금)
[데일리시큐-TV] KISA 신대규 단장 "사이버침해사고 사례 및 동향" 발표영상
상태바
[데일리시큐-TV] KISA 신대규 단장 "사이버침해사고 사례 및 동향" 발표영상
  • 장성협
  • 승인 2015.11.20 1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의 편리만큼 IoT 취약성을 이용한 보안위협이 급속히 확산


 
‘해킹으로 달리는 자동차를 멈추고 당뇨병환자의 인슐린 양을 늘려 숨지게 한다. 이는 더 이상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해킹장면이 아니다.

최근 빠르게 변하고 있는 사이버 환경과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시대가 되면서 생활의 편리만큼 IoT 취약성을 이용한 보안위협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실제 미국에서는 스마트냉장고와 스마트TV 등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가전제품들이 스팸메일과 악성코드를 발송했다는 사례가 있었으며 국내도 많은 보안전문가들이 스마트TV, 스마트폰, 의료기기등 다양한 해킹공격을 시연하기도 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 1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최양희 미래부 장관, 임종인 청와대 안보특보와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 협의회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이어졌는데 “침해사고 사례 및 동향”이란 주제로 한국인터넷진흥원 신대규 단장의 발표가 있었다.

신 단장은 “사물 인터넷 제조사의 보안 위협 인식 부족을 우려하며 버그바운티를 활성화 하는것도 대응방법이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는 신대규 단장 발표를 영상으로 담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