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5 22:30 (금)
[2021 보안기업] 에프원시큐리티 이대호 대표 “정보보호 컨설팅·웹보안 사업 확대 및 신사업 추진”
상태바
[2021 보안기업] 에프원시큐리티 이대호 대표 “정보보호 컨설팅·웹보안 사업 확대 및 신사업 추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1.04 14: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호 에프원시큐리티 대표
이대호 에프원시큐리티 대표

에프원시큐리티(대표 이대호)는 2021년, 정보보호 컨설팅과 통합 웹보안 서비스 사업의 지속적인 시장 확대 및 신사업 추진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사업 전략으로 삼고 있다.

다음은 이대호 대표와 신년 인터뷰 내용이다.


■ 2020년 에프원시큐리티 사업 성과는

코로나19가 전세계를 강타한 2020년은 어느 때보다 경영 불확실성이 큰 한 해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사는 매출 규모면에서 성장한 것은 물론 내실도 함께 견고히 했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성장동력을 확보한 한 해였다.

먼저, 매출 규모는 전년 대비 약 80% 정도 성장했다. 정보보호 컨설팅 서비스와 정부기관 등 연구과제 및 용역사업 수행이 성장을 견인했다. 또한, 자사 웹보안 제품을 국내 대기업 IT계열사에 공급하게 되었고, 일본ㆍ베트남ㆍ인도네시아 등 해외 4개국에서 정식 리셀러 계약을 체결해 파트너 네트워크를 확대했다.

내실 측면에서는 2020년초 사업 단위로 조직을 개편해 부서별 전문성을 강화하고, 본사와 기술연구소를 한곳으로 통합해 사업부간 소통 및 시너지 확대를 위한 기반을 강화했다. 이를 통한 성장과 기술력 확보로 최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KSM(Korea Startup Market) 등록 추천기업으로 선정되어 KSM 상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 및 투자유치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주력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간략한 소개

에프원시큐리티는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월 구독형 통합 웹보안 솔루션을 개발하고 서비스화 했다. 통합 웹보안 서비스(UWSS: Unified Web Security Service)는 웹 어플리케이션 대상 해킹 공격을 탐지하고 차단하기 위한 웹방화벽, 웹서버에 설치된 웹쉘을 탐지하고 치료하기 위한 웹쉘 탐지시스템, 웹 사이트를 경유한 악성코드의 유포를 탐지하기 위한 웹 악성코드 유포 탐지시스템, 웹 페이지 위변조 탐지시스템을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해 제공한다.

고객은 자사 환경에 따라 통합 웹보안 서비스가 제공하는 Basic, Pro, Premium 3가지 서비스 타입 중에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인프라가 클라우드 환경으로 급변하는 가운데 이에 최적화된 당사의 클라우드기반 통합 웹보안서비스는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다.

■ 2021년 주력 사업에 대한 시장 전망은

당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정보보호 전문서비스 기업으로서 정보보호 컨설팅 서비스와 통합 웹보안 서비스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정보보호 컨설팅 서비스는 2020년 국가 기반시설 컨설팅 레퍼런스를 확대했기 때문에, 2021년에도 공공 및 민간 컨설팅 사업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열악한 정보보호 환경에도 투자 여력이 부족한 국내 중소기업을 위한 정보보호컨설팅서비스 및 보안솔루션 구축사업도 올해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클라우드기반 통합 웹보안 서비스는 지난해 대형 레퍼런스 확보 및 파트너 네트워크를 강화한 만큼, 올해는 회사의 성장을 견인하는 효자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장 환경은 인터넷에 접속하는 IoT 디바이스 및 디바이스 관리를 위한 웹 기반의 관리 시스템이 증가하고 있고,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시스템과 그에 대한 보안 위협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웹 보안에 대한 니즈는 지난해 보다 확대될 것으로 전망한다.

■ 2021년 국내·외 사업 전략과 목표는

2021년에는 현재의 정보보호 컨설팅과 통합 웹보안 서비스 사업의 지속적인 시장 확대 및 신사업 추진을 통한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기본적인 사업 전략으로 삼고 있다. 신사업으로는 AI보안기술(AI를 이용한 홈페이지 위변조 탐지/악성코드 자동수집 분석 등), IoT보안기술(IoT장비 취약점 진단, IoT 허니넷 등), 블록체인 보안기술 등에 대한 기술력 강화, 비대면 환경변화에 따른 관련 정보보호제품 및 서비스화를 추진 중이다.

덧붙여,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한 단계 성장하는데 최선의 노력으로 함께 한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코로나19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경영 불확실성이 높은 시기에 고객사 가치창출로 함께 성장하는 정보보호 파트너라는 기업 비전을 기반으로 사업 영역이나 방식을 혁신해서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