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55 (토)
파이브지티, 핀테크 데모데이에서 핀테크 산업 육성 공로상 수상
상태바
파이브지티, 핀테크 데모데이에서 핀테크 산업 육성 공로상 수상
  • 길민권
  • 승인 2015.11.24 11: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외선 얼굴인식기술 도입해 핀테크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 인정
얼굴인식 보안 솔루션 기업, 파이브지티(대표 정규택. 사진)는 23일 서울 종로 그랑서울에서 금융위원회 핀테크 지원센터가 주관한 제6차 핀테크 데모데이에서 핀테크 산업 육성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에서 파이브지티는 핀테크 분야에 바이오 생체기반의 적외선 얼굴인식기술을 도입해 핀테크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현재 파이브지티는 KEB하나금융의 ‘핀테크 1Q Lab’에 입주해서 핀테크 얼굴인식 솔루션 개발을 완료하고 시범 설치 운영 등 상용화 준비를 하고 있다.
 
금융자동화기기(ATM)기에 통장이나 카드 없이도 얼굴인식을 통해 입출금 등 거래가 가능한 신개념 얼굴인식 ATM기를 개발했다. 금융거래 이용객이 직접 자신의 얼굴을 ATM기에 인식시켜 본인인증을 받은 뒤 금융거래를 하도록 해 보안을 대폭 강화하는 핀테크 얼굴 인식 기술이다.
 
또한, 은행 영업점에 가지 않고 계좌개설이나 금융상품 가입을 온라인에서 하는 비대면 본인인증 기술과 마스크 착용 및 선글라스 착용자들을 식별해 ATM기의 비정상적인 거래를 차단하는 기술도 개발 예정이다
 
파이브지티의 정규택 대표는 “파이브지티만의 혁신적인 얼굴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최상의 핀테크 얼굴 인식 솔루션 개발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거래 서비스 구축에 지속적인 기여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