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0 (금)
아카마이, 제72회 기술공학 에미상 수상 회사로 선정돼
상태바
아카마이, 제72회 기술공학 에미상 수상 회사로 선정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2.05 1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분야 개척자로서 방송 업계 발전 공헌 인정받아

아카마이(아카마이코리아 대표 이경준)가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 아카데미(NATAS) 주관 제72회 기술 및 엔지니어링 에미상(Technology & Engineering Emmy Awards) 수상 회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카마이는 20년 전 인터넷 혼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기술을 개척해 우수한 공학 창의성을 인정받아 수상 회사가 됐다.

톰 레이튼(Tom Leighton) 아카마이 최고경영자(CEO)는 “에미상 수상으로 TV 방송을 인터넷으로 전송하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을 기릴 수 있게 돼 매우 영광이다”라며 “아카마이 CDN이 방송 업계의 가장 영향력 있는 시상식에서 인정받았다는 것은 TV를 인터넷으로 시청하는 경험이 위성, 케이블 방송으로 시청하는 것과 비슷해지고, 때로는 그보다 더 나아졌을 정도로 기술이 발전했음을 보여준다. 이는 2020년에 더욱 뚜렷이 드러났다. 전 세계 수억 명의 사람들이 코로나19로 인한 봉쇄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뉴스와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시청했다. CDN 기술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폭증하는 사용자 트래픽을 견디고 중단 없이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라고 말했다.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은 전 세계에 분산된 CDN이다. 130곳이 넘는 국가의 약 1,500개 네트워크에 서버 32만5천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엔드유저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400개 이상의 방송, 유료 TV 네트워크, OTT 서비스가 아카마이 CDN을 통해 라이브 및 온디맨드 스포츠 방송, 뉴스, 영화, TV 방송 등을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원활하게 전송한다.

레이튼 CEO는 “MIT(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의 사무실에서 처음 아카마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는 TV 방송, 영화, 라이브 스포츠를 TV 방송 규모의 HD 화질로 스트리밍한다는 것조차 꿈만 같은 생각이었다. 이제는 4K로 전송을 할 정도로 현실이 됐다. 이는 시작에 불과하며, 앞으로 TV 방송을 전송하고 시청하는 방식을 계속해서 혁신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카마이는 올해의 다른 수상자들과 함께 제72회 연례 기술공학 에미상 시상식에 참여한다. 미국 방송국 협회와 함께 진행하는 시상식은 현지 시간 2021년 10월 10일에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