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25 (금)
인텔IT, ‘2020-2021년 인텔 정보기술(IT) 연례 성과 보고서’ 발표
상태바
인텔IT, ‘2020-2021년 인텔 정보기술(IT) 연례 성과 보고서’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2.26 15: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정보기술(IT) 연례 성과 보고서
인텔 정보기술(IT) 연례 성과 보고서

인텔이 24일, ‘2020-2021년 인텔 정보기술(IT) 연례 성과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인텔의 정보기술(IT) 부서가 2020년 한 해 동안 인텔을 어떻게 지원했는지를 보여준다. 인텔이 분산형 인텔리전스의 새로운 시대를 향한 전환을 진행하는 가운데, 인텔 IT 팀은 혁신적인 솔루션과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 인텔의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갔다.

보고서는,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인텔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도 고객이 신뢰하는 필수 기술 솔루션을 계속 만들어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아르차나 데스쿠스 인텔 최고정보책임자(CIO)는 “2020년은 디지털 우선 사업의 중요성은 물론, 어려움 속에서도 어떻게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지와 우리가 일하는 방식이 완전히 변했다는 것을 배운 한 해였다”라며 “인텔은 이를 바탕으로 보다 신속하게 회사와 고객을 위해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문화를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텔 IT 팀은 인텔이 사업을 지속하고, 고객의 요구를 충족함과 동시에 직원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보고서에 포함된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 10만 명의 원격 근무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72시간의 트랜지션

◇ 재택 근무 중인 기술자가 중요한 공장 운영을 점검하고 제어할 수 있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

◇ 증강현실 기술을 인텔 전 공장에 도입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원하며 출근 필요성은 절감시킴

◇ 자동화, 원격 협력 및 “하나의 인텔(One Intel) 정신으로 일반 기업 대비 80% 빠른 22주 만에 제조 공장 운영 재개

오늘날 급격한 변화의 시대에 인공지능(AI), 5G 네트워크 혁신, 인텔리전트 및 자율 주행 에지는 인텔과 인텔의 고객에게 있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세 분야의 사업 기회다. 인텔 IT는 기업의 디지털 혁신 지원을 위해 다음과 같은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 AI 알고리즘은 2020 공장 생산량을 370만 개까지 추가 향상시켰다. 매일 수십억 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처리하기 위해 고급 분석 툴 사용하면 엔지니어들이 (몇 시간이 아닌) 단 몇 초 만에 정보를 추출할 수 있다.

◇ ITEM(지능형 테스트 실행 관리) 기능은 검증 팀이 가장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테스트를 실시하도록 지원해 시장 출시 시간을 더욱 단축시킨다. ITEM은 필수적인 테스트 수를 70%까지 줄였고, 인텔은 이를 회사 전체에 걸쳐 60개의 검증 팀에 구축했다.

◇ 세일즈 AI 플래폼(The Sales AI Platform)은 2,500여 명의 셀러와 31,000명의 계정을 지원한다. 2020년, 세일즈 AI 애플리케이션은 인텔에 1억 68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다.

인텔은 2020년 한 해 동안 IT 관련 솔루션 및 서비스를 통해 15억 6천만 달러 상당의 비즈니스 가치를 확보했다. 인텔 IT 팀은 인텔의 태스크포스의 일원으로 향후 2021년은 물론 미래에 인텔의 운영 방식을 구체화할 것이다. 디지털 우선 사고방식은 임직원들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협력 수준을 강화할 수 있도록 보다 유연하고 최적화되고 몰입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2021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K-CTI 2021,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안 인텔리전스 정보 공유의 장

-날짜: 2021년 3월 9일(화) / 온라인 개최

-참석대상: 공공•기업 보안실무자 및 보안 분야 관계자

-교육이수: 보안교육 7시간 이수 가능(CISO/CPO/CISSP 등도 가능)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