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35 (토)
틸론, 사용자 업무환경-편의성 강화한 엘클라우드 3.1 버전 출시
상태바
틸론, 사용자 업무환경-편의성 강화한 엘클라우드 3.1 버전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08 15: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방형 OS 확대, Mac 환경 지원, 공직자 통합메일 및 화상회의 이용 최적화 지원
엘클라우드 개방형 OS
엘클라우드 개방형 OS

틸론(대표 최백준-최용호)이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데스크톱 서비스(DaaS)의 기능을 한층 고도화 한 ‘엘클라우드(elcloud)’ 3.1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엘클라우드 3.1은 다양한 사용자 업무환경을 지원하고 고객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정부의 스마트 업무환경 전환 추진계획에 발 맞춰 공직자 통합메일 이용 및 화상회의 기능을 최적화 함으로써 공공 DaaS 시장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엘클라우드는 윈도우, 티맥스OS를 지원한데 이어 3.1 버전에서는 한글과컴퓨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한컴구름 OS까지 지원범위를 넓히며 진정한 개방형 OS 서비스 구현에 한발 더 다가갔다. 틸론은 마지막 남은 하모니카 OS 서비스를 연내 오픈하기 위해 하모니카 개발사인 인베슘과도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

디바이스 환경에 대한 지원의 폭도 넓혔다. 기존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환경까지 지원한 엘클라우드는 이번 3.1 버전에서 Mac OS까지 지원 범위를 넓혀 이제 전세계적으로 상용되고 있는 모든 디바이스 환경에서 엘클라우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공공 DaaS 시장 공략을 위한 기능 고도화도 주목된다. 엘클라우드 3.1은 가상데스크톱으로 구현된 다양한 개방형 OS 환경에서도 공직자 통함메일을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증방식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화상회의 시 웹캠 리다이렉션 기능을 통해 기존 대비 70% 수준으로 네트워크 트래픽을 최소화 함으로써 웹캠 성능을 최적화 하였고 가상데스크톱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틸론 윤주열 연구소장은 “고객이 다양한 재택근무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엘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기능 향상에 중점을 두었으며, 정부의 스마트 업무환경 전환 추진계획에 따라 개방형 OS 확대 및 공직자 업무환경 최적화를 위한 서비스 고도화를 이루었다”라며 “틸론은 이미 국내외 다수의 BMT를 통해 글로벌 경쟁기업 보다 기술 우위임을 증명하였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멀티테넌스 기능 고도화 등 지속적인 고객 서비스 강화를 통해 글로벌 데스크톱 가상화 시장을 선도해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틸론은 엘클라우드 홈페이지를 통해 윈도우, 티맥스OS, 한컴구름 등 다양한 개방형 OS 환경에서 엘클라우드 3.1 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K-CTI 2021,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안 인텔리전스 정보 공유의 장

-날짜: 2021년 3월 9일(화) / 온라인 개최

-참석대상: 공공•기업 보안실무자 및 보안 분야 관계자

-교육이수: 보안교육 7시간 이수 가능(CISO/CPO/CISSP 등도 가능)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