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4:50 (목)
바이브컴퍼니, 김용래 특허청장 방문...기술 시연-간담회 진행
상태바
바이브컴퍼니, 김용래 특허청장 방문...기술 시연-간담회 진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08 17: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브컴퍼니에 방문해 간담회를 진행 중인 김용래 특허청장 (사진제공-바이브컴퍼니)
바이브컴퍼니에 방문해 간담회를 진행 중인 김용래 특허청장 (사진제공-바이브컴퍼니)

바이브컴퍼니(대표 송성환)가 지난 5일, 바이브 본사 사옥에서 김용래 특허청장이 방문한 가운데 바이브의 기술 시연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특허청이 디지털 뉴딜 시대 핵심 기업 방문을 통해 산업계에 인사이트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는 지난 2월 23일 국무총리 주재의 '제28차 국가지식재산위원회'에서 특허청이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발표한 '인공지능-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지식재산 혁신 전략'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직접 듣겠다는 의지의 표현이기도 하다.

지난해 바이브는 전문평가기관으로부터 기술평가등급 AA를 획득하며 기술성을 인정받아 기술특례상장한 기업으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날 행사에서 바이브는 자사 AI 플랫폼인 SOFIA를 기반으로 한 대표 서비스 썸트렌드(Sometrend), 인공지능 리포트(AI Report),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등을 선보였다.

썸트렌드는 326억 건의 소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기업용 서비스인 Biz, Premium, data+, Report와 일반인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B2C 형태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공지능 리포트는 바이브가 개발한 서비스로 데이터 수집부터 보고서 작성까지 인간의 노동력이 많이 드는 작업을 AI가 대신해 준다. 이를 활용하면 이슈 분석, 호텔 분석, 관광지 분석, 관광 동향 분석, 주식 분석 등 다양한 분야의 보고서를 단 1분만에 제공받을 수 있다.

디지털 트윈은 최근 정부가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디지털 뉴딜의 핵심 기술로 바이브는 지난 2018년부터 지하공동구 디지털 트윈 연구, 안전재난 디지털 트윈 구축 연구 등 다양한 국책 사업을 진행해 온 바 있다.

또, 2019 국가시범도시(세종, 부산) 디지털 트윈 마스터 플랜 및 시범 시스템 구축 사업, 3기 신도시에도 적용되는 LH 디지털 트윈 플랫폼 개발, 여수국가산업단지 디지털 트윈 플랫폼 개발, 세종시 자율주행 빅데이터 관제시스템 구축 사업 등에 참여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바이브 송성환 대표는 "바이브컴퍼니는 AI-빅데이터 선도기업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2021년에도 기술 개발뿐 아니라 기존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2021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K-CTI 2021,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안 인텔리전스 정보 공유의 장

-날짜: 2021년 3월 9일(화) / 온라인 개최

-참석대상: 공공•기업 보안실무자 및 보안 분야 관계자

-교육이수: 보안교육 7시간 이수 가능(CISO/CPO/CISSP 등도 가능)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