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10 (금)
컴트루테크놀로지, 2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상태바
컴트루테크놀로지, 2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26 17: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분증OCR, 비대면 본인확인, 인공지능얼굴인식, 얼굴등록확인 관련 서비스, 데이터바우처로 구매 가능
컴트루테크놀로지가 2021년 데이터바우처 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미지제공- 컴트루테크놀로지)
컴트루테크놀로지가 2021년 데이터바우처 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미지제공- 컴트루테크놀로지)

컴트루테크놀로지가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에서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데이터 이용 및 가공 서비스가 필요한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바우처를 제공하여 사전에 지정된 공급기업으로부터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 해주는 사업이다. 공급기업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데이터 유용성, 사업 계획, 기업 적합도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선정한다.

컴트루테크놀로지는 창립 26주년을 맞이한 정보보안 전문기업으로 1,500여 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자체적인 기술과 인공지능 신경망을 통해 인공지능 관련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정보보안 솔루션 분야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분야에서도 사업규모를 확장하며 현재 카카오, 하나금융티아이 등 다수기업들에 대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수요기업은 데이터바우처 사업을 통해 컴트루테크놀로지의 ◇인공지능 신분증 인식 ’aiSee OCR’ ◇인공지능 비대면 본인확인/진위확인 서비스 ‘eKYC aiDee’ ◇인공지능 얼굴등록-확인 서비스 “FACE aiDee’와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데이터 가공 솔루션을 구매할 수 있다.

‘aiSee OCR’ 서비스는 신분증 4종(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여권)에 대해 문자인식 및 진위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문서, 템플릿 등의 이미지나 영상에서 문자를 인식하여 문서 디지털화, CCTV 내 문자 인식, 금융 문서 내 주요 정보 인식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eKYC aiDee’ 서비스는 얼굴 촬영과 신분증 촬영을 통해 실시간으로 비대면 본인 확인을 진행할 수 있다. 바이오인증과 신분증 진위확인을 결합하여 정확한 본인 확인이 가능하다. 추출한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 정보 자동승인 또는 의심거래 고객 추출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FACE aiDee’ 서비스는 얼굴 유사도 분석을 통해 등록된 얼굴과 비교하여 본인 확인이 가능하다. 설정을 통해 실시간 촬영으로만 인증할 수 있어 타인 인증을 방지할 수 있다. 회원 로그인, 출입통제, 무인점포 등에 활용하여 고객관리에 유용하고 사내 근태관리에 적용하여 인사관리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컴트루테크놀로지의 인공지능 서비스 및 데이터 가공 솔루션 구매를 원하는 수요기업은 4월 16일까지 데이터 가공 수요기업 공모를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서비스 소개는 데이터바우처 홈페이지 또는 컴트루테크놀로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시큐 보안 웨비나 참가하기◀

EDR 솔루션 웨비나 무료등록: 클릭
-2021년 3월 29일(월) 오후 2시~3시 개최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