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5 (금)
쿠도커뮤니케이션-클래로티 코리아, 총판 계약 체결... OT보안 시장 본격 진출
상태바
쿠도커뮤니케이션-클래로티 코리아, 총판 계약 체결... OT보안 시장 본격 진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3.30 15: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클래로티 코리아 채널 얼라이언스 매니저 심재민 상무, 김정수 지사장, 쿠도커뮤니케이션 박기훈 대표이사, 정보보안사업부장 박진성 전무가 3월 30일 총판 협약식에 참석했다.
(왼쪽부터) 클래로티 코리아 채널 얼라이언스 매니저 심재민 상무, 김정수 지사장, 쿠도커뮤니케이션 박기훈 대표이사, 정보보안사업부장 박진성 전무가 3월 30일 총판 협약식에 참석했다.

쿠도커뮤니케이션(대표 박기훈)은 클래로티 코리아(지사장 김정수)와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OT/ICS 보안 비즈니스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쿠도커뮤니케이션은 OT 보안 분야로 비즈니스 범위를 넓히며 IT-IoT-OT 토탈 시큐리티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게 되었다.

클래로티는 OT/ICS 보안 솔루션 벤더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전문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ICS 벤더인 슈나이더 일렉트릭, 지멘스, 로크웰오토메이션으로부터 투자를 받거나 전략적 제휴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한국지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거점으로 국내에서 활발하게 OT 보안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몇 년 간 디지털화와 스마트팩토리화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초기 단계에서부터 악성 공격행위에 대한 보안 및 대응방안을 고려하지 않고 설계된 국내외 대다수 산업제어시스템의 레거시한 환경은 타겟화된 보안 위협에 매우 취약하며 실제 공격 또한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보안 효과가 크고 검증된 솔루션에 우선 투자하는 것이 필요한데, 클래로티는 OT망 내 자산 가시성과 지속적인 보안 모니터링 그리고 보안 원격접속 등 투자 대비 보안효과가 가장 큰 OT 보안의 세가지 요소를 갖추고 있는 벤더이다.

클래로티는 자사의 R&D팀과 글로벌 톱 ICS전략 파트너들 간 협업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산업제어 프로토콜 분석기술력을 바탕으로 OT망 내 100% 가시화 및 마이크로 세그먼테이션을 제공한다. 사이버 킬체인 기반의 엔진으로 실시간 보안위협 및 운영상 비정상 행위를 탐지함은 물론 취약점 모니터링 및 공격 벡터 또한 제공함으로써 완벽한 보안 대응방안을 제공한다. 또한 안전한 원격 액세스를 지원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증가되고 있는 원격 관리의 요구에도 대처 가능하다.

쿠도커뮤니케이션 측은 OT 보안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다양한 인지도 제고 활동 및 파트너 기술력 확보에 집중하며 차별화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쿠도커뮤니케이션 정보보안사업부장 박진성 전무는 “증가하는 OT 위협환경에 맞서 OT 보안 솔루션을 유통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OT 보안 시장의 에코시스템을 육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