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50 (목)
웨스턴디지털, 액티브아카이브얼라이언스 동참
상태바
웨스턴디지털, 액티브아카이브얼라이언스 동참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2.15 11: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스턴디지털코퍼레이션(Western Digital Corporation)은 HGST의 액티브아카이브시스템(Active Archive System)이 액티브아카이브얼라이언스(Active Archive Alliance) 대열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액티브아카이브얼라이언스는 온라인상에서 아카이빙데이터에 대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액세스 기술을 기업 및 전문가에게 알리기 위해 2010년 설립된 비영리기관이다. 현재 후지필름, HP 등의기업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웨스턴디지털은 다른 회원사들과 긴밀히 협력하며 엔터프라이즈아카이브스토리지 시스템에 대한전문성을 다양한 기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엔터프라이즈아카이브스토리지를 통해 기업은 전통적 방식의 아카이브스토리지보다 훨씬 뛰어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바바라머피 HGST 클라우드인프라 사업부 마케팅 총괄부사장은 "웨스턴디지털의 브랜드인 HGST의 액티브아카이브 시스템은 디스크드라이브부터 오브젝트스토리지를 아우르는 스택전체를 갖고있어 액티브아카이브얼라이언스팀에 클라우드스케일아키텍처에 관한 차별적인 관점을 제공할 수있다"고 말했다.
 
HGST 액티브아카이브시스템은 온전히 자체저장되는 오브젝트스토리지시스템이어서 기업은 다른장소에 랙하나를 추가하거나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방식과 같이 손쉽게 스토리지를 확장할 수 있다. 또, 전력효율성을 제공하고 총소유비용(TCO)을 낮춰 경제적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웨스턴디지털과 액티브아카이브얼라이언스의 협력은 진화하는 데이터아카이빙전반과 즉각적인 데이터액세스에 대한 더 깊은 통찰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