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20 (금)
데이터복구 기업 '예스컴' 스마트폰 사진·동영상 복구, 아이폰까지 영역 확대
상태바
데이터복구 기업 '예스컴' 스마트폰 사진·동영상 복구, 아이폰까지 영역 확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4.16 13: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예스컴' 에서는 최근 접수가 늘고 있는 스마트폰복구 서비스에 대해 갤럭시S20, 노트20 등 최신 안드로이드 휴대폰부터 아이폰, 화웨이, 샤오미 복원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추가 공임비용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5월말까지 연장 진행되며 최대 30%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이 우리 생활의 일부분이 되고 사용시간이 길어지면서 실수로 떨어뜨려 파손되거나 물에 빠져 고장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파손 또는 침수된 스마트폰은 A/S센터에 수리를 맡기게 되지만 메인보드 고장의 경우 별도의 데이터백업을 해주지 않아 초기화 되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다.

스마트폰 내부에 저장되어 있던 전화번호부, 문자메시지, 사진, 동영상 복구를 하려면 데이터복원을 맡겨야 하는데 최신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의 경우에는 보안이 강화되어 처리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

예스컴에서는 최근 솔루션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를 통해 구형 3G, LTE 스마트폰 복구 뿐만 아니라 갤럭시S20, 노트20 등 안드로이드 모델과 아이폰11, 아이폰XR 등 최신 아이폰 복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샤오미, 화웨이 복구까지 영역을 확장하였으며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부팅 등 특정 모델에서 자주 발생하는 증상 해결도 처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대표적인 메신저인 카카오톡 복구 서비스도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사기나 협박, 보이스피싱 및 성추행, 집단따돌림(왕따) 등의 범죄소송에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결과물이 중요한 증거자료로 인정되는 경우가 늘어남에 따라 그 활용가치는 더욱 커지고 있는데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의도적으로 삭제한 메시지, 저장기간 만료된 첨부파일 복구 등 카톡 복원을 통해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해주며 경찰서 제출용 확인서 및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까지 제공하고 있다.

추가로 컴퓨터 하드디스크, 외장하드복구 등을 제공하고 삭제된 파일, 한글·엑셀 문서 복구 및 블랙박스, CCTV, 보이스레코더 복원 등 다양한 전자기기에 대한 해결도 지원하며 최근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랜섬웨어복구에 대해서도 동일한 혜택을 적용하여 지원하고 있다.

서울 강남을 중심으로 인천, 경기 전지역에 1:1 전담 엔지니어를 배정하여 무료 출장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황에 따라 택배접수, 센터내방, 원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스마트폰 사진, 휴대폰 동영상 복구를 포함한 모든 작업에 대해 공임비용 할인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5월말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복원 전문업체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