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15 (토)
슈프리마, QR코드 인증하는 지능형 단말기 X-Station 2 출시
상태바
슈프리마, QR코드 인증하는 지능형 단말기 X-Station 2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5.11 14: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출입카드, QR 코드, 바코드, RFID 카드 등 다양한 인증 수단 지원

바이오인식 및 출입보안 전문기업 슈프리마는 11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능형 단말기 X-Station 2(엑스스테이션 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X-Station 2는 모바일 출입카드부터 RFID 카드와 QR 코드, 바코드까지 다양한 인증수단을 지원하는 출입보안 단말기로서 유연한 출입통제 시스템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NFC와 BLE 통신을 둘 다 인식하여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 모두에서 모바일 출입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과 무인화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스마트폰을 이용한 디지털 신원 확인 방식이 확산됨에 따라 모바일 신분증, QR 코드와 같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인증 기술이 출입보안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업무 시설에서는 RFID 카드가 모바일 사원증으로 교체되며 스마트폰과 통신할 수 있는 새로운 출입 인증 장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무인 매장도 기존의 CCTV나 신용카드 인증 외 강화된 보안과 신원 확인이 가능한 자동출입인증 시스템이 요구되고 있다.

X-Station 2의 QR 코드, 바코드 및 모바일 출입 인증 기능을 모바일 신원확인 솔루션과 연계하면 업무 시설에서 자동 출입 인증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무인 매장의 보안과 사용 편리성을 증진할 수 있다. 신원이 확인된 사용자에게 QR 코드 또는 모바일 출입카드 형태의 출입 권한을 발부하여 매장을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성인 인증을 통해 특정시간 출입이나 특정 상품 구매도 제한할 수 있다.

온라인 기자간담회 이미지
온라인 기자간담회 이미지

최종규 슈프리마 국내사업본부장은 “비대면이 새로운 산업 트렌드로 부상하며 디지털 신분증과 연계할 수 있는 출입 보안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슈프리마의 X-Station 2는 진화된 출입인증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출입보안 단말기로서 무인 편의점과 스마트 슈퍼 등 무인 매장의 새로운 출입인증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X-Station 2는 이미지 로그 촬영용 내장 카메라와 시큐어 부트 기능을 탑재하고 있고 OSDP 표준 통신 프로토콜을 통해 단말기와 컨트롤러간 양방향 통신을 암호화해 출입 보안을 강화하는 동시에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한다. 이더넷 케이블로 전원을 공급받는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 및 IP65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을 탑재하여 설치와 유지관리가 용이한 장점도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