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35 (금)
SGA비엘씨, 음원 유통 서비스에 블록체인 솔루션 공급
상태바
SGA비엘씨, 음원 유통 서비스에 블록체인 솔루션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5.13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즈블라썸 홈페이지 화면
뮤즈블라썸 홈페이지 화면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 자회사인 SGA비엘씨(대표 최영철)는 10일 오픈한 음원 유통 플랫폼 ‘뮤즈블라썸(MuseBlossom)’의 공동 사업자로서 블록체인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SGA비엘씨는 뮤즈블라썸에서 판매하는 음원의 저작권 인증과 판매 및 정산 이력 검증에 블록체인 기술을 제공한다. SGA비엘씨는 플랫폼 비즈니스 참여를 통해 지속적인 수익 창출과 블록체인을 활용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자 한다.

뮤즈블라썸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배경음악(BGM) 서비스 플랫폼이다. 소비자 각각의 음악 수요에 맞는 양질의 BGM을 제공하고, 음원 저작권자에게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권리 보호를 가능케 한다. 이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들의 다양한 음악 수요 대응은 물론, 콘텐츠 수익도 효율적으로 증대시킬 수 있다.

또한, 뮤즈블라썸은 최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AI 바우처 지원 사업에 선정되었다. 이를 통해 뮤즈블라썸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영상 콘텐츠에 적합한 배경음악 추천 기능 및 작곡 AI 솔루션 도입 등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SGA비엘씨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솔루션인 ‘루트체인(RootChain)’을 활용해 뮤즈블라썸의 음원 저작권 인증은 물론, 음원 판매 및 정산 이력 검증 투명성을 제고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루트체인’은 외교부 및 환경부의 블록체인 공공 선도 사업에 활용된 바 있다.

SGA비엘씨 엄용운 본부장은 “1인 미디어 산업의 시장 규모가 급증하고 있지만, 개개인의 수요를 충족하는 양질의 음악 콘텐츠를 찾는 데는 어려움이 많았던 것이 현실이다”라며 “이번 사업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지속적인 수익 실현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선례가 될 것이다. SGA비엘씨가 보유한 블록체인 원천기술 기반 솔루션 사업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기업가치를 높이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