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35 (금)
엠클라우독, MPIS 2021 참가…문서중앙화 솔루션 ‘mcloudoc’ 선보여
상태바
엠클라우독, MPIS 2021 참가…문서중앙화 솔루션 ‘mcloudoc’ 선보여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7.08 14: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기관의 안전한 개인 정보 보호를 돕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mcloudoc’ 선봬
엠클라우드고이 국내 최대 의료기관 정보보안 컨퍼런스 MPIS 2021에 참가해 자사 문서중앙화 솔루션 ‘mcloudoc’을 300여 명의 병원 정보보안 담당자들에게 선보였다.
엠클라우드고이 국내 최대 의료기관 정보보안 컨퍼런스 MPIS 2021에 참가해 자사 문서중앙화 솔루션 ‘mcloudoc’을 300여 명의 병원 정보보안 담당자들에게 선보였다.

문서중앙화 솔루션 전문 기업 엠클라우독(대표 유상열)이 7월 6일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에서 개최된 ‘2021 의료기관 개인정보보호&정보보안 컨퍼런스(이하 MPIS 2021)’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국내 국공립 의료기관 및 민간 병원의 개인 정보 보호 및 정보 보안 실무 담당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엠클라우독은 자사 문서중앙화 솔루션 ‘mcloudoc’을 선보였다.

특히, 엠클라우독은 자사 솔루션의 개인 정보 보호 기능에 중점을 둔 홍보 활동으로 큰 호평을 얻었다. 개인 정보가 포함된 문서를 주기적으로 검출해 내는 ‘mcloudoc’만의 개인 정보 검출 패턴을 시연하는 한편, 검출된 개인 정보 포함 문서는 mcloudoc에 의해 자동으로 관리되는 점을 소개해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mcloudoc은 EDMS, DLP, DRM 등의 문서 관리 및 보안 기능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제공하는 원에이전트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다.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는 윈도우 탐색기 기반 중앙 문서함을 제공하며, 중앙 문서함 내에 있는 문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열람 및 편집이 가능하다. 해당 특장점은 의료진이 서로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효율적인 비대면 의료 협업을 가능케 한다.

뿐만 아니라 mcloudoc의 정보 유출 통제 및 랜섬웨어 4단계 대응책과 같은 강력한 보안 정책은 중요한 의료 정보의 유출 또는 유실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해당 보안 기능을 접한 참관객들은 mcloudoc에 대해 “의료 기관 내 정보 보호의 중요성이 매우 높아진 현 시점에 없어서는 안될 솔루션”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엠클라우독은 설문조사 및 SNS 구독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진행하여 참관객의 호평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엠클라우독 유상열 대표이사는 “MPIS 2021을 통해 수많은 의료 기관 관계자에게 문서중앙화 솔루션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통해 의료 기관 내 효율적인 개인 정보 보호가 실현되길 기대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