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45 (토)
에쓰오씨소프트, 경상남도 제로페이 사용자 결제데이터 분석 사업 수주
상태바
에쓰오씨소프트, 경상남도 제로페이 사용자 결제데이터 분석 사업 수주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7.29 2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컨설팅 전문기업 에쓰오씨소프트(대표 김한기)가 경상남도 제로페이 사용자 결제 데이터 분석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상남도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했던 제로페이 및 경남사랑상품권의 효과를 분석해 데이터에 기반한 제로페이 및 상품권활성화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이달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된다.

앞서 경상남도는 코로나로 매출경감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올 3분기 소상공인 정책자금으로 350억 융자지원하며, 제로페이 분야에 50억원을 할당하기로 했다. 적극적인 제로페이 신규 가맹점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 매출상승과 지역경제 살리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 에쓰오씨소프트는 제로페이와 경남사랑상품권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지역별, 업종별, 성별, 연령별, 시간대별 이용 현황 및 소비패턴을 분석할 계획이다.

또 새로운 정책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가맹점 비용(수수료 절감) 및 매출에 미치는 영향 분석, 소비자 상품권 이용에 대한 소득효과 및 대체효과 분석, 역외 자금 유출방지 및 지역 상권 활성화 효과 분석, 예산 투입 대비 제로페이 및 상품권 활성화 분석 등 심층 분석을 함께 한다.

에쓰오씨소프트 김세환 상무는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모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하루빨리 침체된 지역경제가 회복하길 바란다. 제로페이 빅데이터 분석 결과가 경남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