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10 (금)
OT보안 전문기업 나온웍스, 인텔과 유정제어기 솔루션 마케팅 협력...글로벌 진출 기반 확보
상태바
OT보안 전문기업 나온웍스, 인텔과 유정제어기 솔루션 마케팅 협력...글로벌 진출 기반 확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8.24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정 제어기 소프트웨어 대쉬보드 화면(제공=나온웍스)
유정 제어기 소프트웨어 대쉬보드 화면(제공=나온웍스)

미국 인텔과 혁신적인 개방형 유정제어기의 라이선스 협약체결에 이어, 인텔사이트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소개와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하는 마케팅과 홍보에 합의함으로써 하반기 미국 등 글로벌 시장 판매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엣지 컴퓨팅 및 산업 제어 시스템 보안솔루션 전문기업 나온웍스(대표 이준경)는 반도체 및 컴퓨팅 분야의 미국 기반 글로벌 리더인 인텔 코퍼레이션과 협력해 인텔의 EII(산업용 엣지 인사이트) 미들웨어를 통합한 혁신적인 개방형 아키텍처 유정제어기 솔루션의 마케팅과 홍보를 하기로 합의했다.

나온웍스의 이 제품은 자동 제어를 통해 석유 및 가스의 지속적인 생산을 최적화하고 석유 및 가스 유정의 상태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해 생산성과 효율적인 작동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최첨단 스마트 제어 솔루션이다.

양사는 나온웍스의 플런저 리프트 제어기가 원격으로 자동 제어할 뿐만 아니라 최적화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를 쉽게 설치하고 다양한 타사의 기존의 하드웨어 장치에서 인텔의 EII와 호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왔다.

나온웍스 유정 제어기 소프트웨어가 인텔 하드웨어에 탑재돼 유정에 설치된 이미지(제공=나온웍스)
나온웍스 유정 제어기 소프트웨어가 인텔 하드웨어에 탑재돼 유정에 설치된 이미지(제공=나온웍스)

응용 프로그램과 미들웨어는 각각 나온웍스와 인텔에서 제공된다. 미들웨어는 인텔의 소프트웨어 사이트에서 다운 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으며, 컨트롤러 프로그램은 인텔의 유니버설 웰패드 컨트롤러 페이지에서 링크를 통해 또는 직접 나온웍스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요청할 수 있다.

본 제품을 금년 하반기 중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시장 출시를 시작으로, 중남미, 유럽, 중동 등 전세계 글로벌 시장으로 판매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이를 위해 인텔사와 주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 진출 마케팅(Go-To-Marketing) 등을 통해 양사가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나온웍스 관계자는 “우리나라가 세계 5위의 정유국가임에도 불구하고, 석유와 가스를 생산하는 장비와 관련된 제품을 아직 개발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 제품으로 에너지 생산 장비 시장에서 차별화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언급했다.

앞으로도 나온웍스의 응용프로그램과 인텔사의 제품을 상호 활용해 동일한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프로세스 제어 등과 관련, 두 회사는 긴밀하게 기술과 마케팅 협력을 계속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