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30 (토)
[2016 보안기업 CEO]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 “통합 형태 보안솔루션 니즈 증가”
상태바
[2016 보안기업 CEO]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 “통합 형태 보안솔루션 니즈 증가”
  • 길민권
  • 승인 2016.02.02 18: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글로벌 100대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해 갈 것”
파수닷컴(대표 조규곤. 사진)은 올해 4개 주력 제품인 ‘파수 데이터 시큐리티 프레임워크’, ‘스패로우’, ‘랩소디’, ‘디지털페이지’를 통해 2020년 글로벌 100대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의 비전을 달성해 나가고자 한다. 다음은 파수닷컴 지난해 성과와 올해 사업 전략에 대해 들어본 내용이다.
 
-파수닷컴 주력 솔루션에 대한 2015년 시장 상황과 2016년 전망은

우선 데이타 시큐리티 분야를 살펴보면, 2015년에도 여전히 크고 작은 보안 사고들이 발생하면서 DRM 솔루션을 이미 사용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들도 DRM을 확대 적용하는 사례가 많으며, 개별 솔루션 도입 후에도 정보 유출 사고가 지속되면서 기업 환경에 맞추어 정보 유출의 빈틈을 막을 수 있는 통합된 형태의 보안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파수닷컴은 지난해 파수의 대표 솔루션인 Fasoo Enterprise DRM(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을 최신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사용성과 보안성을 개선한 5.0 버전과, 이를 중심으로 데이터 거버넌스 제품인 Fasoo eData Manager(파수 이데이터 매니저), 보안 리스크 관리 솔루션인 Fasoo RiskVeiw(파수 리스크뷰)가 긴밀하게 연관되어 단계별로 보안을 강화하는 Fasoo Data Security Framework(파수 데이터 시큐리티 프레임워크)를 선보이며 지난해 데이터 보안 시장을 견인했다.
 
보안에 대한 경각심이 점점 높아지고 정부의 보안 예산이 확대되면서, 올해 데이터 보안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공공기관의 경우, 정부 3.0 시책에 따른 정보공개 증가로 인해 정보공개시스템 구축 사업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개인정보보호법 강화로 인한 심평원의 자율점검 실시로 의료 업계에서의 데이터 보안 솔루션 도입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금융권의 경우 차세대시스템 구축이 본격화되면서, 이에 맞는 선제적인 보안 시스템을 제공하며 시장을 드라이브할 계획이다.
 
해외 시장의 경우, 작년 말 현지 시장에 적합한 맞춤형 솔루션 제공으로 미국 최대 통신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수주한 바 있으며, 금융, 의료 등으로의 빠른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파수닷컴은 IBM ECM Group, IBM Security Group,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컨설팅 사인 PriceWaterhouseCoopers(PwC)와도 파트너쉽을 체결하며 북미 시장에 파수 브랜드 강화 및 매출 증대를 위한 노력도 함께 기울이고 있다.
 
또 시큐어코딩 진단도구 SPARROW(스패로우)는 지난해 공공을 중심으로 금융, 의료, 제조 등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전년 대비 약 170% 성장했다. 파수닷컴은 전문 개발 인력의 기술력과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타 기업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다양한 차별화된 기능들을 제공함으로써 경쟁사 대비 우위성을 확보하며 공공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파수닷컴은 현재 SW개발단계와 운영단계별 보안취약점 검출 기술을 연계할 수 있는 상호작용 보안 테스팅 시스템과 통합관리 시스템을 개발하며 기술 범위를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중국 현지 업체와 파트너쉽 체결 및 세계 최대 IT 보안 전시회인 RSA2016에서 스패로우를 소개하며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문서관리 및 B2C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를 보면, 파수닷컴은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 분야 외에,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높여주는 콘텐트 중심의 문서관리 솔루션인 Wrapsody(랩소디)와 B2C 클라우드 서비스인 DigitalPage(디지털페이지)를 출시하며 2020년 세계 소프트웨어 100대 기업으로의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랩소디의 경우 신규 고객을 중심으로 꾸준히 레퍼런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디지털페이지는 생산성 무료 인기앱 부문 1위, 구글플레이 금주의 추천앱 선정, 스마트앱 어워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시장에서 적지 않은 관심을 받고 있다.
 
-2016년 파수닷컴 목표와 사업 전망과 전략은

데이터보안 분야에서는 지난 15년간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 완벽한 데이터 보안 방안으로 제시하고 있는 ‘파수 데이터 시큐리티 프레임워크’를 전문 컨설팅과 함께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단계별 데이터 보안 방안을 제시하며 시장을 꾸준히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제품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프레임워크 내 각 제품들간의 링크를 보다 스마트하게 업그레이드 나감과 동시에 각 시장에 특화된 차별화된 솔루션 제공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향력 있는 레퍼런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시큐어코딩 진단도구 스패로우로 국내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보안 분야는 공공뿐만 아니라 기업, 금융 등 시큐어코딩 의무화에 해당되지 않는 분야까지 확장하며 국내 시장에서의 1위 자리를 지켜나갈 예정이다.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비즈니스 영역 확대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한 제품 차별화 및 품질 수준을 높이는 도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글로벌 창조 소프트웨어(GCS)사업 과제로 선정되어 진행하고 있는 상호작용 보안 테스팅 시스템 및 통합관리 시스템개발을 통해 시장 확대는 물론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진행할 계획이다.
 
콘텐트 중심의 문서관리 솔루션인 랩소디는 올해 초 본부가 별도로 신설되면서 보다 적극적인 영업과 마케팅 활동으로 레퍼런스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작년 하반기에 출시한 클라우드 서비스 디지털페이지는 유저들과의 소통을 통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으며, 앞으로 본격적인 해외 현지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파수닷컴은 올해 4개 주력 제품인 ‘파수 데이터 시큐리티 프레임워크’, ‘스패로우’, ‘랩소디’, ‘디지털페이지’를 통해 2020년 100대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의 비전을 달성해 나가고자 한다.
 
-직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CEO 메시지가 있다면

그 동안 함께 만들어온 파수의 제품들이 시대의 변화에 한발자국 앞설 수 있도록 더욱 인텔리전트하게 업그레이드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IT 트렌드를 쫓아 시장과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시대를 리드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함께 성장해 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공공/기업 보안담당자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IoT, 모바일, 빅데이터 분석(Big Data Analytics) 등 새로운 기술들이 발전하면서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에 있어 가장 큰 이슈가 되는 부분은 보안이다.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면서, 보안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IT 및 보안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주시하며, 현재의 위협에 가장 적합한 보안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단순히 규정이나 법률을 준수하는 수준을 넘어 실질적인 보안 위협에 보다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방안 검토와 투자와 필요할 것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