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40 (금)
안랩, 성남지역 중학생 대상 온라인 진로 탐방 프로그램 '청바지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안랩, 성남지역 중학생 대상 온라인 진로 탐방 프로그램 '청바지 프로젝트' 진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9.17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안 직무 정보 소개, 사내 주요 시설 안내 등 진로 탐색 기회 제공
안랩 온라인 기업 탐방 방송화면 캡쳐본
안랩 온라인 기업 탐방 방송화면 캡쳐본

안랩(대표 강석균)이 9월 16일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성남형교육지원단(성남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과 함께 성남 지역 4개 중학교(구미중, 금광중, 송림중, 야탑중) 1학년 학생 737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진로 탐방 프로그램 '청바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안랩은 ‘청바지 프로젝트’에 체험 제공 기업으로 참여하여 정보보안 기업의 실제 업무 환경과 정보보안 직무를 소개하는 등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유튜브 라이브 방송과 학교별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마치 현장을 방문한 것 같은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기업 탐방’ 시간에는 안랩 투어 담당자가 스마트폰을 들고 안랩 사옥 내부를 이동하며 사무실, QA(품질보증)룸, 퀵 미팅존 등 업무 공간과 피트니스 센터, 식당, 카페, 도서관, 휴게실, 캔틴(Canteen)룸 등 사내 복지 시설을 1인칭 시점 화면으로 소개했다.

‘기업 담당자와의 대화’에는 안랩과 국내 보안 산업의 역사를 간단히 소개하고, 기업 문화 및 정보보안 분야 진로 관련 학생들의 실시간 질문에 답변했다. 또한, 무료 모바일 백신 프로그램 V3 Mobile Security 사용법을 시연하고 해킹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을 학생들에게 공유하며 올바른 보안 지식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이번 견학에서는 ‘온라인 기업 탐방’과 ‘기업 담당자와의 대화’ 시간 내내 737명의 학생들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4개 학교별 단체 카카오톡 채팅방을 별도로 개설했다. 각 학교 교사와 안랩이 채팅 매니저로 각각의 채팅방에 참여해 학생들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등 마치 기업 현장에 실제로 방문해 대화하는 것 같은 생생한 경험을 전달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진미석은 “안랩이 성남 지역 학생들을 위해 ‘청바지 프로젝트’에 동참해주어, 청소년들이 정보보안 분야에 더욱 흥미를 갖고 미래를 설계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랩 사회가치실현팀 인치범 상무는 “견학의 현장감을 높이기 위해 1인칭 시점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실시간으로 진행했고 4개 학교별 단체 채팅방에 안랩 직원들이 각각 매니저로 나서 학생들 질문에 최대한 신속히 답변했다"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견학 프로그램으로 미래 인재인 청소년들에게 진로 정보와 올바른 보안 지식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