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25 (목)
델 테크놀로지스, 스케일아웃 NAS 솔루션 ‘파워스케일’ 신제품 출시
상태바
델 테크놀로지스, 스케일아웃 NAS 솔루션 ‘파워스케일’ 신제품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9.28 1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케일아웃 NAS 델 EMC 파워스케일 H7000
스케일아웃 NAS 델 EMC 파워스케일 H7000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대표 김경진)는 스케일아웃 NAS 신제품 델 EMC 파워스케일 하이브리드 노드 2종과 아카이브 노드 2종을 새롭게 출시하고,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보호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기능들을 발표했다.

최근 IDC 조사에 따르면 비정형 데이터의 관리를 고민하는 IT 결정권자들은 엔터프라이즈 파일 기반 워크로드가 혼합된 환경을 비롯해 AI/ML/DL 등의 최신 워크로드와 파일 통합 및 아카이빙과 같은 전통적인 활용 사례를 손쉽게 지원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장 필요로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보고서에서는 이와 함께 유연성에 필요한 요건으로 혼합 미디어 지원, 무중단 확장성, 퍼블릭 클라우드와의 손쉬운 연계, 다양한 구축 모델 등을 꼽았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이러한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유연한 스케일아웃 NAS 솔루션 신제품을 선보였다. 새롭게 공개된 모델은 유연한 소비, 관리, 보호 및 보안 기능을 통해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하고 비정형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지난해 파워스케일 F200, F600, F900 모델을 출시하고, 이번에 H700, H7000, A300, A3000을 추가함으로써 기존의 아이실론(Isilon) 포트폴리오 라인업을 모두 파워스케일로 새롭게 재정비했다. 파워스케일 모델들은 확장된 코어, 메모리, 캐시와 더 많은 네트워크 옵션을 제공하며, 기존의 파워스케일 및 아이실론 클러스터와 완벽하게 호환된다. 또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인라인 데이터 절감이 가능해 스토리지 효율성을 최대 2.2배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파워스케일에는 사이버 보호 및 복구 솔루션 수페르나(Superna) 랜섬웨어 디펜더가 적용되어 랜섬웨어로부터 예방, 보호, 복구를 지원하며, 팩션을 이용한 멀티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일 레벨에서 신속한 복구가 지원되는 영구적인 증분 데이터 보호를 필요로 하는 경우 다이내믹 NAS 프로텍션 기능을 통해 현대적인 방법으로 NAS를 손쉽게 보호할 수 있다. 지능형의 자동 확장을 통해 성능을 최적화하고, 델 EMC 파워스케일은 물론 델 EMC 파워스토어, 유니티 등 NFS, CIFS를 지원하는 모든 NAS에 대한 보호 및 복구가 가능하다. 최대 3배 빠른 백업과 2배 빠른 복구를 통해 심플하고 효과적인 NAS 백업 복구 관리가 가능해 향상된 SLA를 달성할 수 있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김경진 대표는 "다양한 스토리지 요구를 만족시키는 인프라를 구축할 때 유의할 점은 데이터 사일로를 발생시키지 않는 것이다”라며 덧붙여 “스케일아웃 스토리지는 모든 비정형 데이터를 하나의 데이터 레이크에 담아 적절한 관리, 보호, 연결성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