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0 (금)
‘RSB스크린야구’ 일산 중심 입점, 야구인 연습 돕는다
상태바
‘RSB스크린야구’ 일산 중심 입점, 야구인 연습 돕는다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2.19 08: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구활동을 하는 야구인들과 재미로 야구를 즐기는 고객을 모두 만족시키는 RSB 스크린야구가 일산 중심에 입점한다.
 
야구는 한국에서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 중 하나이다. 프로야구의 인기는 물론 직접 야구를 하는 아마추어야구의 인기도 높다. 현재 국내에는 약 3만개의 사회인야구팀이 있으며 엘리트와 리틀야구단 팀도 600개에 이른다.
 
문제는 이렇게 많은 야구팀이 실제로 야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아직 생활체육인을 위한 시설이나 공간 지원이 제대로 이뤄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일산에서 활동하는 사회인야구인들의 경우 연습하거나 운동할 곳이 마땅치 않아 멀리 인천이나 서울, 김포 등지로까지 원정을 가야하는 경우도 부지기수다.
 
하지만 이제 일산 마두동에서 세계 최고 피칭머신과 최상의 시물레이터로 실제와 같이 효율적인 연습을 할 수 있게 됐다. 마두역 바로 앞 뉴삼창빌딩 지하 3층에 위치한 RSB 스크린야구 일산센터는 총 200평으로 메이저머신 1타석, 프로머신+히트트랙스타석 1타석, 실전 피칭존 2곳, 셀프존으로 구성돼 다양한 연습이 가능하다.
 
특히 메이저머신과 프로머신+히트트랙스 타석은 실제 타석거리와 같은 18미터로 구현됐으며 메이저머신 타석에서는 64km-161km까지의 직구와 8가지 변화구를 실전 경기 및 연습처럼 훈련할 수 있다. 프로머신+히트트랙스 타석에서는 9이닝 게임, 개인전 게임, 타격 분석 등이 가능하다.
 
RSB 스크린야구의 모든 제품은 미국제품으로 메이저머신은 대부분의 메이저리그 팀과 마이너리그 팀, 미국 대학팀들이 사용하고 있는 세계최고 피칭머신으로 정평이 난 제품이다. 히트트랙스는 세계 유일의 야구 전용 시물레이터로 게임 프로그램과 타구분석, 스윙분석, 경기후 기록지 제공 등 여러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실전피칭 연습을 돕는 레이더피칭트레이너는 이동식으로 매우 간편하며 피칭의 판정과 구속이 한눈에 확인 가능해 눈길을 끈다. 프로머신의 경우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이기도 하다. 이처럼 RSB 스크린야구는 다양한 제품을 아시아 독점으로 제공하고 있다.
 
실전처럼 다양한 연습이 가능한 RSB 스크린야구 일산센터는 일산동구 강석로123(마두동 802번지) 뉴삼창빌딩 지하 3층에 위치하고 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