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15 (토)
서울시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자 ‘시대에듀’의 합격 방법 눈길
상태바
서울시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자 ‘시대에듀’의 합격 방법 눈길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2.19 13: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올해 사회복지직 공무원 공채 1,045명을 선발하기로 한데 이어서 민간경력자를 164명 채용하기로 발표하였다. 이에 교육종합기업 (주)시대고시기획의 인터넷강의 브랜드 시대에듀(www.sdedu.co.kr/)에서 오픈한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자 합격패키지반’ 강좌가 수험생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인터넷강의 뿐 아니라 마포역 인근에 위치한 본사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특강 과정도 준비하여 수험생들에게 다양한 합격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이다.
 
서울시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채용은 사회복지사 3급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하고 복지 분야 3년 이상의 경력자들이 응시가 가능하다. (경력 계산은 면접시험 최종일 기준) 단, 1월 12일 공고일 현재 최종경력 기준 퇴직 후 3년 미경과자여야 하며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서울시에 따르면 경력은 자격증 취득 후 사회복지분야에서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한 경력을 의미하며 서류전형은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적격여부를 심사한다. 서울시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채용 응시예정자는 사회복지시설 근무 경력, 한국사회복지사협회 근무 경력 등 서울시가 법률에 의해 정한 경력인정범위를 다시 한 번 확인 후 응시가능 여부를 판단해야 하며 응시 거주지 제한은 없다.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자 채용 시험은 필기와 서류, 인적성검사, 면접으로 진행된다. 합격자는 선발예정인원의 150% 범위에서 결정하고 있으며 필기합격자에 한해 서류전형이 진행되며 응시자격, 경력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면접 전 인적성검사가 진행되며 면접은 해당 직무수행 능력 및 적격성 등을 검증하는 과정이다.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자 채용에 많은 수험생들이 눈길을 쏟는 이유는 경력요건 완화로 인한 응시기회 확대, 시험과목이 사회와 사회복지학개론 단 2과목인 등 단기간 합격 가능, 공채에 비해서 낮은 경쟁률 (2015년 기준 9대 1의 경쟁률, 필기시험 합격선 65점), 서울시 공채에서 실시하는 영어면접을 진행하지 않는 등 대한민국의 가장 대표적인 희망직종인 공무원 채용에 도전하기가 매우 수월하기 때문이다
 
시대에듀(www.sdedu.co.kr/)에서 오픈한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자 합격패키지반’과 ‘민간경력자 오프라인 특강’은 단기간 학습만으로도 합격할 수 있게 기본이론과 문제풀이, 모의고사, 마무리특강 과정을 통해서 최적화된 학습전략으로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하는 과정으로 수험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또, 공무원 시험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정보처리, 사무자동화, 컴퓨터활용, 워드 등의 IT자격증 강좌를 무료로 제공하여 공무원 채용 시험에 도전하는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어 전문 종합교육기업다운 면모를 보이고 있다.
 
전문 교수진의 퀄리티 높은 강의내용을 Full HD 고화질 동영상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기본서와 문제풀이 교재를 검증된 수험서로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강의를 진행하며 1대 1 맞춤 학습 시스템을 구축한데다가 횟수에 제한없이 기간내 무제한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이 높은 강좌구성을 가지고 있다.
 
한편, 2016년 서울특별시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자 특별 채용 필기시험 일정은 3월 19일 토요일이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