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35 (목)
‘시대에듀’ 임상심리사 2급 필기 실기 고득점 전략 발표
상태바
‘시대에듀’ 임상심리사 2급 필기 실기 고득점 전략 발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2.24 12: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스와 심리적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심리상담의 수요 역시 증가하면서 개인이나 집단이 경험하는 심리적 문제나 정신건강과 관련하여 다양한 영역의 문제를 이해하고 임상심리학적 지식을 활용하여 심리평가, 심리치료상담, 심리재활, 심리자문 업무를 수행하는 임상심리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임상심리사는 응시자격을 갖추고 시험에 합격한 뒤 소정의 시간을 거쳐 임상심리사 실습 수련기간을 거쳐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그러나 임상심리사 2급 취업 전망이 밝아 첫 시험 이래 매년 임상심리사 2급 응시자격을 갖춘 수험생들의 응시율은 늘어나고 있는 반면 시행초기에 높은 수치를 기록하던 임상심리사 2급 합격률은 점점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 수험생들의 합격을 위한 적절한 대비책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압도적인 강의력으로 수많은 임상심리사 2급 합격자를 탄생시킨 종합교육기업 시대교육그룹의 인터넷 강의 브랜드 시대에듀(www.sdedu.co.kr/)와 함께 2016년 임상심리사 2급 합격방법을 알아보았다.
 
◇체계적인 학습계획을 세워 학습의 효율을 높일 것
먼저, 체계적인 학습계획으로 학습의 효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수험생에게 맞는 효과적인 학습법으로 학습계획을 세워 공부하는 것은 시험 합격을 앞당겨 주는 지름길과도 같다. 최근에는 시대에듀 임상심리사 2급 강의를 통해 빠르게 임상심리사 2급 합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임상심리사 2급 시험일정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강의인 1회 필기, 1회 실기, 3회 필기 실기강좌 중 원하는 강의를 선택하여 실력을 집중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유형의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 볼 것
과거에 출제되었던 문제들을 반복적으로 풀게 되면 다양한 문제 유형들을 접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제가 어떤 형식으로 출제 되는지 출제 경향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임상심리사 2급 기출문제는 시대에듀 자료실에서 받아 볼 수 있으며 수험생들은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는 과정에서 오답이 발생하는 과목을 통해 본인이 취약한 과목을 알 수 있어서 취약점을 보완하는 동시에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과목별 분량이 많기 때문에 핵심내용을 공부할 것
임상심리사 2급 시험과목은 필기 5과목, 실기 4과목으로 학습해야 하는 분량이 상당하다. 따라서 과목별 출제 빈도가 잦고 중요도가 높은 부분 위주로 학습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하지만 수험생의 입장에서는 어떤 부분이 중요한 부분인지 단번에 알아차리기 어려울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인강을 적절히 활용해 필기 실기 시험의 기초적인 개념을 정립하고 단위별 중요문제를 풀어보면서 출제 유형을 분석하는 방법으로 효율적인 학습을 하는 것이 좋다.
 
한편, 시대에듀 임상심리사 2급 인강(www.sdedu.co.kr/)은 빠른 합격을 위한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수험생들의 필기 시험과 실기시험 합격을 빠르게 도와주며 그 압도적인 강의력을 인정받아 실제 수강생이 재작년 대비 5배 이상 증가하는 등 효과적인 임상심리사 2급 합격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제 1회 임상심리사 2급 필기시험을 앞둔 현재, 얼마나 많은 합격자들이 시대에듀를 통해 탄생될 지 벌써부터 귀추가 주목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