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00 (토)
맵알테크놀러지스, 무료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에 전체 스파크 과정 개설
상태바
맵알테크놀러지스, 무료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에 전체 스파크 과정 개설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2.24 13: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맵알테크놀러지스(MapR Technologies, 지사장 김점배)가 자사 무료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에 개발자 자격 시험까지 지원하는 스파크(Spark) 전 과정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Converged Data Platform)을 테스트할 수 있는 스파크 1.6 프리뷰 버전을 제공한다.
 
수잔나 페리(Suzanne Ferry) 맵알테크놀로지스 글로벌 트레이닝 및 역량(Training and Enablement) 부문 부사장은 “스파크는 배치(Batch), 상호작용(Interactive) 및 스트리밍 방식의 어플리케이션에 여러 이점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라면서, “맵알은 무료 하둡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자, 데이터 분석가, 관리자들의 증가하는 교육 수요를 충족시켜 나가고 빅데이터 기술 격차를 해소하는데 앞장 설 것”이라 밝혔다.
 
맵알의 무료 온라인 스파크 과정은 스파크 개발자 자격 시험을 위한 학습 가이드를 제공한다. 현재 맵알 스파크 개발자 자격 시험은 기존 등록비인 250달러보다 할인된 100달러에 누구나 등록 가능하다.
 
무료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스파크 과정을 통해 맵알 스파크 개발자 자격증(MapR Certified Spark Developer; MCSD) 취득을 준비할 수 있다. 이는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방대한 데이터세트를 처리하기 위한 기술적 이해도, 기술, 역량을 보유했음을 업계에서 공식 인증하는 자격증이다.
 
해당 자격증 취득자는 스파크를 활용한 머신 러닝 라이브러리(MLLib;Machine Learning Library)를 활용한 심화 프로그래밍, 스파크 어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Monitor), RDD(Resilient Distributed Dataset) 또는 데이터프레임 방식을 통한 작업, 스파크 어플리케이션 개발(Build), 데이터 로드 및 검사(Inspect) 기술 부문에서 자격을 인정받는다.
 
맵알 무료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은 하둡, 스파크, 빅데이터 기술 온라인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데이터 전문가들을 위한 흥미롭고 직관적인 강의식 교육, 핸즈온 세션, 실습 및 퀴즈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지역 등 150개 국가에 걸쳐 약 50,000명 이상의 개발자, 데이터 애널리스트 및 관리자들이 등록을 완료했다. 무료 하둡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의 신청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