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05 (토)
보이스아이, ‘보이스아이 메이커 2.0’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보이스아이, ‘보이스아이 메이커 2.0’ GS인증 1등급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2.15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GA그룹의 주요 계열회사인 보이스아이(대표이사 은유진)는 시각장애인용 음성바코드 솔루션 ‘보이스아이 메이커(VOICEYE Maker) 2.0’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특히 주요 문서작성프로그램인 한컴오피스용, 마이크로소프트(MS) 워드용 각각 인증을 받았다.

GS인증은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 편의성, 신뢰성, 보안성 등 전반적인 품질을 평가받아 평가 기관의 인증을 받는 제도다. GS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며, 행정 및 공공 정보화 사업 구축, 운영 시 우선 도입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는 등 다양한 제도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이스아이 메이커2.0’은 출판, 인쇄물 등에 음성변환용 코드인 보이스아이코드를 삽입할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다. 한컴오피스, 마이크로소프트(MS) 워드에서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어도비사의 인디자인(InDesign)으로도 원하는 코드를 손쉽게 구현해 낼 수 있다.

이번 GS인증 1등급을 받은 솔루션 ‘보이스아이 메이커 2.0’은 코드의 용량 및인식률 개선과 디텍팅 기능이 추가됐으며 기존 1.0 버젼에 비해 UI/UX 기반 디자인 개선과 사용자 편의성이 대폭 강화됐다. 또한 문서 및 코드 업로드 탭이 추가되어 코드가 이미지가 아닌 URL 주소 링크의 형태로 생성, 이를 문자로 전송하는 등 기존의 단순 이미지 생성의 고정화된 방식에서 더욱 확장된 코드 활용 방식이 적용됐다.

보이스아이 사업총괄 정권성 전무는 “올해 초 관련법 개정으로 지방세고지서내 음성변화코드 도입이 의무화됐다. 또한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부부처 및 지자체 공무원들이 사용하는 업무 프로그램인 온-나라 서비스에도 일부 도입되는 등 장애인에 대한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회적, 제도적 노력이 더욱 강화되고 있다”라며 “보이스아이 메이커2.0의 GS인증으로 인해 앞으로 보이스아이코드를 도입하는 지자체와 공공기관, 그리고 출판, 인쇄물의 수요가 더욱 확장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