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09:50 (목)
포렌식학회, 2011 디지털 포렌식 기술 워크샵 개최
상태바
포렌식학회, 2011 디지털 포렌식 기술 워크샵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1.06.26 02: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디지털포렌식학회는 한국정보보호학회와 공동으로 오는 8월 25일(목) 고려대학교 하나스퀘어 대강당에서 ‘2011 디지털 포렌식 기술 워크샵’을 개최한다.  
 
급변하는 정보 기기의 발달과 더불어 디지털화 되고 있는 정보의 양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 정보는 정보의 교류 및 보급을 용이하게 하여 사회발달이라는 긍정적인 측면을 가지고 있지만, 디지털 정보의 불법 접근 및 유출, 정보의 파괴 및 변조 등과 같은 부정적인 측면도 간과할 수 없는 상황이다.
 
학회 관계자는 “최근 계속되는 사이버 범죄의 증가와 디지털 범죄 수사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이 늘어나면서 디지털 포렌식 기술은 범죄 수사의 필수적인 요소가 되어가고 있다. 이에 한국디지털포렌식학회는 이러한 상황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과 디지털 포렌식 기술 확보 방안을 마련하고자 디지털 포렌식 기술 워크샵을 개최하게 됐다”고 개최 의의를 설명했다.  
 
더불어 “이번 워크샵에서는 디지털 포렌식 기술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논문 및 전시물을 모집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의견을 교환해 디지털 포렌식 기술 연구에 도움이 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하니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forensic.korea.ac.kr/WDFS/)를 참조하면 된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