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15 (금)
[2022 보안기업] 팔로알토 네트웍스 “신규 제품 성과 본격화…새로운 수요 발굴 위해 선제적 영업 나설 것”
상태바
[2022 보안기업] 팔로알토 네트웍스 “신규 제품 성과 본격화…새로운 수요 발굴 위해 선제적 영업 나설 것”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1.21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이희만 한국지사장
팔로알토 네트웍스 이희만 한국지사장

팔로알토 네트웍스(이희만 한국지사장)는 2022년 신규 제품들의 성과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금융, 공공, 제조, 리테일 등 다양한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기 위해 파트너 협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수요 발굴을 위해 선제적인 영업에 나설 계획이다.

또 다양한 국가에서 확보해 온 공공 협력 사례를 바탕으로 국내 파트너들과 함께 공공 기관에 필요한 심층 기술 지원을 신속하게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팔로알토 네트웍스 이희만 한국지사장과 인터뷰 내용이다.


◇2021년 팔로알토 네트웍스 사업 성과는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차세대 사이버 보안 기업으로서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방화벽 부문 보고서에 10년 연속 리더 기업에 선정되었으며, WAN 엣지 인프라 부문에서도 리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제로 트로스트 보안 (ZTNA) 부문에서도 포레스터 뉴웨이브 보고서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회계연도 2021년 결산 기준 25% 성장했으며, 2022년도 1분기 매출 또한 전년동기대비 32% 성장을 기록하는 등 긍정적인 성장세를 인정받아 최근에는 나스닥100 지수에 편입되었다. 현재 포춘 100대 기업 중 85곳이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주력 제품에 대한 간략한 소개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차세대 방화벽은 머신러닝을 활용해 사전 예방적인 실시간, 인라인 제로 데이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레거시 방화벽 보안 솔루션은 새로운 위협이 출현하면 이에 대응하는데 그친다. 반면 지능형 네트워크 보안은 공격자보다 한발 앞서 행동해 비즈니스 민첩성을 향상한다.

지난해 5월에는 네트워크 보안 스택 전반에 완벽한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능형 URL 필터링, DNS 보안, 클라우드 아이덴티티 엔진 등의 혁신 오퍼링을 출시했다. 새로운 보안 기능들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등 모든 폼팩터의 방화벽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됐는데, 가장 작은 지사 규모에 적합한 PA-400시리즈에서부터 대규모 캠퍼스 환경 및 하이퍼 스케일 데이터센터에 적합한 PA-5450 플랫폼까지 지원, 전사적인 네트워크 보안을 구현한다.

클라우드 보안 부문에서는 지난해 10월 업계 선도의 네트워크 보안과 차세대 SD-WAN을 결합한 신규 오퍼링 ‘프리즈마 새시(Prisma® SASE)’를 출시했다. 5G 통합형 SD-WAN을 통해 지사에 신속하게 SASE를 구축하고, 자율진단 디지털 경험 관리(ADEM)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강력한 디지털 경험을 보장한다. 또한 개발 초기 단계에서부터 보안에 중점을 두고 설계할 수 있도록 shift security left 방식을 적용한 업계 최초의 통합 플랫폼 ‘프리즈마 클라우드 3.0’은 런타임 내 보안 리스크를 최소화함으로써 전체적인 클라우드 보안을 강화한다.

단일 콘솔에서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클라우드, 계정 관리에 대한 위협 탐지 및 조사를 자동화하는 3세대 XDR 솔루션 ‘코어텍스 XDR 3.0(Cortex® XDR™ 3.0)’은 마이터 어택(MITRE ATT&CK®)이 실시한 탐지율과 보호 성능 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점을 받은 제품이다.

◇2022년 주력 사업에 대한 시장 전망은

공격 표면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여기에 맞춰 보안 구조도 더욱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이러한 경향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가상화폐로 자금력을 강화한 사이버 공격자들의 진화, 웹 3.0 시대의 공격 표면 확대, API 경제로 인한 디지털 범죄 증가, 주요 인프라를 향한 공격, 근무 환경의 불분명한 경계 등 주요 보안 이슈를 전망해 볼 때 제로 트러스트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다.

끼워 맞추기 식 보안 대응으로는 빈틈이 생길 수밖에 없기 때문에, 통합된 환경에서 모든 지점에 일관된 보안 정책을 적용하는 방식의 정교한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영업 전략을 전개할 계획이다. 조직 내 구성원이 어디에서 액세스하든,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어떤 위치에서 운영하든 관계없이 물 샐 틈 없는 보안을 갖추어야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2022년 사업 전략과 목표는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다양한 인수 합병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왔는데, 2022년에는 이를 통해 선보인 신규 제품들의 성과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금융, 공공, 제조, 리테일 등 다양한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기 위해 파트너 협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수요 발굴을 위해 선제적인 영업에 나설 계획이다.

◇2022년 보안담당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디지털 정부 혁신 추진 과제 추진하는데 있어 전통적인 방화벽으로는 보안 사각지대를 피할 수 없다. 여러 부처에서 합동으로 추진하는 프로젝트를 비롯해 어디에서나 지속적인 디지털 경험이 보장되는 스마트 업무 환경 구현을 위해서는 포괄적인 보안 정책 적용이 필요하다. 또한 클라우드 전환 과정에서 민간 사업자와의 협력도 피할 수 없는데, 보안 책임을 어떻게 공유하고 정보 보호 이슈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에 대한 대안을 마련해 놓아야 할 것이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다양한 국가에서 확보해 온 공공 협력 사례를 바탕으로 국내 유수의 파트너사들과 함께 공공 기관에 필요한 심층 기술 지원을 신속하게 제공해 나갈 것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