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15 (토)
크라우드스트라이크, IDC모던 엔드포인트 보안 부문 2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 차지
상태바
크라우드스트라이크, IDC모던 엔드포인트 보안 부문 2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 차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1.21 22: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드포인트, 클라우드 워크로드, Identity 및 데이터의 클라우드 제공 보호 부문을 선도하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IDC 보고서(Worldwide Modern Endpoint Security Market Shares, July 2020–June 2021: CrowdStrike and Microsoft Outdistancing All Other Vendors in a Rapidly Expanding Market, 2022년 1월)에서 2년 연속 모던 엔드포인트 보안 수익 기준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owdStrike)는 2021 엔드포인트 보안 부문 총 시장 점유율의 14.2%를 차지하고 9억 8,61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려 75.1% 성장을 이룩했다.

보고서는 코로나19 팬데믹 초기에 전 세계 조직이 온프레미스 데이터베이스 센터에서 퍼블릭 클라우드로 전환하면서 IT 환경에서 엔드포인트와 워크로드를 모두 보호해야 할 필요성이 얼마나 증가했는지 조사했다.

IDC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채택 속도는 느려질 조짐이 없으며, 사실상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보고서의 한해를 이끈 기업(Who Shaped the Year) 섹션에서 IDC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접근 방식은 지속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해 전 세계 최신 엔드포인트 보안 부문에서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시장 점유율이 4% 증가했다. 이에 따라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구독 고객 기업수가 2020년 7월 31일 7,230업체에서 2021년 7월 31일 13,080업체로 81%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CTO(최고 기술 책임자)인 마이클 센토나스느는 “엔드포인트 보안은 오늘날의 복잡한 환경에서 업무에 매우 중요하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당사의 기술이 현대 조직이 위협에 대처하는 방식을 변화시켰음을 거듭 입증해냈다. 엔드포인트가 발전함에 따라 우리도 발전하고 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지속적인 성공은 혁신적인 기술, 리더십, 실행력의 성공적인 조율 덕분이며, 이는 오늘날 시장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것이다. 업계 외부에서도 업계 내 다른 기업과 구별되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주요 차별화 요소를 인정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로 Falcon이 매일 제공하는 고유한 고객 가치를 들 수 있다. IDC 보고서의 모던 엔드포인트 보안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 전 세계 고객에게 최고의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를 선택한 고객은 다양한 에코시스템과 네트워크 전반에서 확장 가능한 강력한 CrowdStrike Falcon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보안 클라우드와 세계적 수준의 AI를 기반으로, Falcon은 우수한 보호 및 성능을 제공하고, 복잡성을 줄이며, 즉각적으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모더 엔드포인트 보안을 개척했을 뿐만 아니라 엔드포인트, 클라우드 워크로드, Identity, 데이터 등 위험이 있는 필수적 영역을 보호하려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으로 최신 엔드포인트 보안을 재정의했다.

현재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보안 클라우드와 업계 최고의 인공 지능은 실시간 공격 지표, 위협 인텔리전스, 진화하는 악의적 사용자 기술 정보, 풍부한 원격 측정을 활용하여 전 세계 모든 규모의 고객을 보호한다.

IDC의 보안 및 신뢰 담당 연구 부사장인 마이클 수비는 “모던 엔드포인트 보안 제품에 대한 시장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비즈니스 운영 및 엔드포인트를 공격하는 위협자에 대한 최종 사용자 장치는 본질적으로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야 한다. 시장 수요의 증가를 통해 확인한 해답은 엔드포인트를 강화하고 손상에 신속하게 대처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발표 이전, IDC의 Worldwide Corporate Endpoint Security Market Shares 2020년 보고서에서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최신 엔드포인트 보안 2020 수익 기준 시장 점유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두 보고서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시장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검증하고, CrowdStrike Falcon의 검증된 성능과 회사의 성장, 실행, 리더십을 입증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