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35 (토)
[2022 보안기업] 옥타코 “차세대 FIDO 및 생체인증, 국내·외 시장 확대로 매출 200% 성장 목표”
상태바
[2022 보안기업] 옥타코 “차세대 FIDO 및 생체인증, 국내·외 시장 확대로 매출 200% 성장 목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1.24 09: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형 옥타코 대표
이재형 옥타코 대표

옥타코(대표 이재형)는 2021년 양자난수 FIDO 지문인식 카드인 EzQuant를 다수의 공공과 기업에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올해는 차세대 FIDO 및 생체인증 솔루션으로 국내·외 고객사를 확대해 매출 200% 이상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음은 이재형 옥타코 대표와 인터뷰 내용이다.


◇2021년 옥타코 사업 성과는

2021년은 차세대 보안인증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서 큰 획을 그은 한 해였다. 우선 양자암호기술을 FIDO 인증과 융합해 양자난수 FIDO 지문인식 카드인 EzQuant를 파트너사인 SKT, 스위스 IDQ와 성공적으로 시장에 런칭, 정부 기관 및 대기업에 성공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는 2022년 보다 강력한 보안인증을 필요로 하는 많은 정부기관 및 대기업, 의료기관 등에 좋은 벤치마킹 사례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차세대 보안인증 1:1 보안인증 FIDO와 1:N 생체인증, 나아가 X.509 기반의 인증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한 EzAuth 통합 보안인증 서비스 출시를 온프레미스는 물론 클라우드 구독 모델까지 선보여 이제 고객이 스마트폰의 지문은 물론 얼굴인증, PC 탑재된 지문, 지문 보안키 등을 각자의 요구에 맞게 하나의 솔루션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구성되었다.

옥타코 차세대 인증 솔루션 및 서비스는 2021년 전년대비 60% 이상의 매출이 증가, 국내 및 글로벌 시장의 특수관리자 인증, SaaS 통합인증, 네트워크 인증, 비밀번호 없는 PC로그인 인증, 대고객 생체보안인증 등의 시장에서 보다 많은 사용 사례를 구축할 것으로 예상한다.

◇옥타코 주력 제품에 대한 간략한 소개

Ezfinger 보안키 시리즈는 윈도우 PC는 물론 네트워크 로그인, SaaS 로그인, 특수관리자 인증, 대고객 인증 등 다양하게 사용되는 최초의 멀티 프로토콜 FIDO 지문 보안키다. 고객의 보안인증은 가장 강력하게, 사용성은 가장 편리하게 도와 주는 생체인식 보안키 시리즈라고 설명할 수 있다.

◇2022년 주력 사업에 대한 시장 전망은

2021년 가트너 보안인증시장 전망에 따르면 FIDO는 PC로그인, 네트워크 보안인증, SaaS 보안인증, 특수관리자 인증, 대고객 서비스 인증 전 분야에서 가장 전략투자가 필요한 분야로 권고되었고, 2025년까지 전체 다중인증 시장의 25%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옥타코는 국내 및 글로벌 고객의 다양한 보안인증에 대한 요구를 풀어주어 매출 200%이상의 성장을 예상한다.

◇2022년 국내•외 사업 전략과 목표는

2022년 옥타코는 차세대 FIDO 및 생체인증 솔루션으로 국내 30개 고객사, 해외 10여 개 이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매출 200% 이상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2022년 공공•기업 보안담당자들이 가장 주의해야 할 보안위협은

보안인증은 내부의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가장 처음 접근하는 게이트다. 여러 보안 솔루션 중에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중요한 정보에 접근하는 문을 튼튼하게 하는 것이 고려되어야 한다고 권고한다.

◇2022년 공공•기업 보안담당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미 연방정부를 비롯, 국내도 이제 ISMS 및 국정원 보안적합성 해설 및 요구사항에서도 FIDO 인증은 가장 강력한 인증 보안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권고 또는 의무화 되고 있다. 실제 구축 방법은 하루밖에 안 걸리는 솔루션으로 쉽게 검토하고 테스트 적용해 볼 수 있다. 옥타코는 공공 및 기업 보안 담당자들이 쉽고 빠르게 차세대 보안인증 서비스를 테스트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