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25 (금)
클래로티, 의료 IoT 보안 기업 메디게이트 인수
상태바
클래로티, 의료 IoT 보안 기업 메디게이트 인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1.24 17: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게이트 인수 통해 헬스케어 IoT 보안 분야 전문성 획득

CPS(가상물리시스템) 보안 회사 클래로티(Claroty)가 의료 IoT 보안 기업 메디게이트(Medigate)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클래로티는 이번 인수를 통해 의료, 산업 및 엔터프라이즈 환경으로 확장된 사물 인터넷(XIoT, Extended IoT)을 보호하기 위한 독보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클래로티는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가시성과 보호 및 위협 탐지를 지원하는 단일 솔루션을 제공한다.

헬스케어 산업에서 CPS(Cyber Physical System, 가상물리시스템) 보안은 매우 중요하다. 많은 병원이 혁신성과 지속가능성을 위해 디지털 전환됨에 따라 병원 네트워크에 연결된 사물인터넷(IoT) 및 의료사물인터넷(IoMT) 기기가 급증한 탓이다. 이러한 현상은 위험 노출면을 증가시켜 환자 및 공공의 안전에 심각한 위협을 초래할 수 있다.

실제로 지난 한 해, 전체 CPS 공격은 최고 수치를 기록했으며 지난 18개월 동안 의료 시스템의 82%가 IoT 공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클래로티는 기존 솔루션에 메디게이트의 전문성을 더해 헬스케어 IoT 보안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메디게이트는 업계 최초로 헬스케어 전용 IoT 보안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의료진이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의료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메디게이트는 ‘2021 KLAS 소프트웨어&서비스 보고서’에서 헬스케어 IoT 부분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클래로티의 CEO인 야니브 바르디(Yaniv Vardi)는 “클래로티와 메디게이트의 전문 지식 및 기술을 단일 플랫폼으로 결합하는 것은 끊임없이 확장되는 XIoT를 보호하기 위한 클래로티의 목표에 있어 큰 도약이 될 것”이라며, “메디게이트의 강력한 기술력이 더해져 이 목표를 현실로 만드는 데 필요한 자원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메디게이트의 공동 설립자이자 현재 클래로티의 COO(Chief Operating Officer, 최고운영책임자)인 조나단 랭거(Jonathan Langer)는 "클래로티와 메디게이트는 힘을 합해 의료, 산업 및 엔터프라이즈 환경 내 모든 주요 자산 보호를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사이버 보안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우리는 이러한 연결 자산을 식별하고 보호하고 관리하는 방식의 변화를 통해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