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00 (토)
하이픈코퍼레이션-시티랩스, DID-미들블록 관련 API 제휴
상태바
하이픈코퍼레이션-시티랩스, DID-미들블록 관련 API 제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2.03 16: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ID-미들블록 등 블록체인 API 공급해 접근성 대폭 개선
하이픈코퍼레이션-시티랩스, DID-미들블록 관련 API 제휴
하이픈코퍼레이션-시티랩스, DID-미들블록 관련 API 제휴

하이픈코퍼레이션(대표 정순권, 이하 하이픈)이 시티랩스(대표 조영중)와 손잡고 DID(탈중앙화신원증명) 및 미들블록(분산원장을 포함한 미들웨어) 관련 API 제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의 골자는 시티랩스의 API 솔루션을 하이픈의 데이터 마켓에서 유통하는 것이다. 이로써 고객은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의 API를 접근성이 좋은 데이터 마켓을 통해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DID는 신뢰할 수 있는 ID 저장소를 통해 등록된 발행자 ID를 신원정보발행자, 사용자 신원정보, 서비스 제공자 간 분산화해 저장하는 구조다. 정보를 분산해 저장하는 만큼 사용자의 신원정보가 투명하게 저장된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미들블록은 블록체인, 분산원장, DID 기술에 미들웨어 개념을 적용한 일종의 플랫폼이다. 고객의 서비스를 확장하는 것은 물론, 기존 블록체인 기술에 한계로 지적되는 상호운용성 문제를 해결해 어느 기업이나 블록체인 플랫폼을 유연하고 안정적으로 연동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시티랩스의 미들블록은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시티랩스 조영중 대표는 “4차산업 핵심기술로 자리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접근장벽을 하이픈의 데이터 마켓에서 유통될 미들블록 API를 통해 낮추게 되어 기쁘다”라며 “기업 및 기관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하이픈 정순권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기존 데이터 마켓 시장에 존재하지 않던 API가 시장에 선보이게 될 것이다”라며 “좋은 아이디어와 기획력을 가졌지만 기술력이 다소 부족해 선뜻 사업화하지 못했던 블록체인 기업들에게 한 발 더 내디딜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