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40 (목)
디지서트, IoT 사이버 보안업체 모카나 인수
상태바
디지서트, IoT 사이버 보안업체 모카나 인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2.10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카나와의 기술 통합으로 IoT 보안 문제 해결 및 디지털 신뢰 제공에 박차

디지서트(DigiCert)가 사물인터넷(IoT) 사이버 보안업체 모카나(Mocana)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디지서트는 이번 인수로 빠르게 성장하는 IoT 시장에서의 입지를 전략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시장 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IDC는 2025년까지 550억 개 이상의 기기가 연결될 것이며 많은 기업이 운영 효율성, 디지털 혁신, 경쟁 차별화를 달성하기 위해 IoT 플랫폼에 투자하면서 이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존 메릴(John Merrill) 디지서트 CEO는 “IoT 보안은 기기 제조업체와 운영자에게 중요한 과제다”라며 “일과 삶의 영역에서 스마트 기기가 보편화되면서 디지서트는 이번 모카나 인수와 함께 IoT 시장에서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디지털 신뢰를 제공하기 위한 비전을 구축하고 있다. 신규 및 기존 고객에게 통합 플랫폼을 알리고 IoT 기술과 산업 및 제조 분야에 대한 모카나의 전문성을 확보하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글로벌 기술 기업인 ABB의 제임스 클라인(James Kline) 프로그램 관리 선임 이사는 “ABB는 수년간 모카나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어왔으며 모카나는 ABB 제품 포트폴리오에 많은 기여를 했다"라며 "IoT 보안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디지서트의 지원 또한 매우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디지서트와 모카나의 기술이 통합되면서 고객은 기기 ID를 관리하고 연결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기기 변조를 방지하고 원격으로 한 번에 안전하게 펌웨어와 설정을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된다. 이 엔드투엔드 플랫폼은 보안 취약성을 줄이고 정보 기술(IT)과 운영 기술(OT)을 융합해 디지털 혁신을 가능케 한다.

스리니바스 쿠마르(Srinivas Kumar) 모카나 CTO는 “모카나가 디지서트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라며 "디지서트와 모카나의 통합된 솔루션으로 온칩(on-chip) 또는 기기 제조 시에 보안 기능을 넣는 것부터 온디바이스 보안 통신과 펌웨어 업데이트에 이르기까지 IoT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2022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부제: 최신 국내〮외 사이버위협 동향 및 방어 전략 공유

-일시: 2022년 02월 22일 화요일 오전 9시~오후 5시30분

-장소: 더케이호텔서울 2층 가야금홀

-주최: 데일리시큐

-참석대상: 정부, 공공, 금융, 대기업 등 CISO, CPO, 정보보안 실무자 250여 명(학생/프리랜서/보안과 관련 없는 자는 참석 제한)

-보안교육: 7시간 이수증 발급

-방역: 좌석간 거리두기, 손소독, 체온체크 등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