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7 12:00 (월)
지니언스, 글로벌 NAC 시장점유율 TOP 5 진입
상태바
지니언스, 글로벌 NAC 시장점유율 TOP 5 진입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2.16 19: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 트러스트 NAC 기반으로 SASE 등 차세대 정보보안 솔루션 개발 박차

지니언스(대표이사 이동범)가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전 세계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장비 분야 TOP 5 NAC 기업에 랭크됐다고 밝혔다.

지니언스는 2005년 NAC를 개발했다.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과 치열한 경쟁 속에 우수한 제품기획력, 시장 선도 기술력, 탁월한 시장 창출 능력으로 우정사업본부, 국방 등 대규모 NAC 사업을 수주하면서 NAC 시장을 리딩했다.

2016년에는 미국법인을 설립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섰다. 2018년부터 3년 연속 국내 및 아태지역에서 ‘가트너 NAC 마켓가이드’ 대표 기업으로 선정되며 글로벌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이번 조사는 전 세계 주요 NAC 기업의 매출액(21년 3Q)이 기준으로 지니언스는 기술력에 더해 비즈니스 성과까지 글로벌 유수의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지난해 지니언스는 사이버 보안 강국인 이스라엘에 NAC를 공급한 바 있으며 기존 고객들이 클라우드 기반 구독 서비스를 이용한 후의 이탈율이 1% 미만일 정도로 고객 충성도가 높다.

가트너에 따르면 NAC는 내부 정보 보호 체계 수립, 기업 내부 인프라에 접근하는 사용자의 단말에 대한 가시성 확보를 통해 기업의 자산과 사용자를 지속적으로 보호해왔다. 네트워크 환경에 참여하는 IoT·OT 등의 다양한 단말의 증가에 다른 보안 요구 사항의 강화로 NAC의 역할 및 시장이 확장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가트너는 NAC의 확장 기술로 ZTNA(Zero Trust Network Access)를 언급하며 클라우드 및 재택 등 분산된 IT 환경에서 차세대 보안모델로 NAC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지니언스의 NAC 솔루션 ‘지니안 NAC’는 구축형, 매니지드 서비스, 클라우드 환경 등 고객의 다양한 IT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보안 운영이 가능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고객은 자사의 환경에 맞게 지니언스 솔루션 및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IT 환경의 전환과정에서도 보다 손쉽게 보안의 안정성과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다.

김계연 지니언스 미국법인장은 “자체 개발한 국내 독자 보안 기술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고, 고객에게 한걸음 다가가는 계기가 되는 점에서 일차적인 의의가 있다”라며 “그동안의 연구개발 투자가 글로벌 비즈니스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2022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부제: 최신 국내〮외 사이버위협 동향 및 방어 전략 공유

-일시: 2022년 02월 22일 화요일 오전 9시~오후 5시30분

-장소: 더케이호텔서울 2층 가야금홀

-주최: 데일리시큐

-참석대상: 정부, 공공, 금융, 대기업 등 CISO, CPO, 정보보안 실무자 250여 명(학생/프리랜서/보안과 관련 없는 자는 참석 제한)

-보안교육: 7시간 이수증 발급

-방역: 좌석간 거리두기, 손소독, 체온체크 등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