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05 (금)
앱코, 정전방식 생활방수 키보드 기술 특허 출원
상태바
앱코, 정전방식 생활방수 키보드 기술 특허 출원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3.25 14: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코(대표이사 이태화)는 ‘일체형 정전용량 키보드 방수 스위치세트’ 기술 개발에 대한 특허를 출원 중이며, 정전방식 무접점 키보드에 생활방수 기능을 결합한 제품들이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앱코는 1년 여의 개발기간을 통해 키보드의 실린더와 보강판을 일체형으로 설계하고 다시 내부의 러버돔이 PCB 상부 및 측부를 감싸도록 설계한 2중의 방수구조를 지닌 무접점 키보드 개발에 성공했다.
 
정전용량 무접점 키보드는 키 캡을 눌러 회로기판에 직접 접촉하여 키를 입력시키는 일반 키보드들이 취하는 접점 입력 방식이 아니라 키 캡을 누르는 압력에 맞춰 발생되는 전류가 키를 입력시키는 방식으로 키 입력시 타건감이 좋고 부드러운 타건음을 지닌다.
 
앱코가 4월 중 출시를 예고한 무접점 키보드 10여 종은 방수기능의 구현, 대중성을 갖춘 제품일 것, 사용자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제품일 것의 3가지 방향성을 놓고 제품 개발이 진행되었다고 한다.
 
앱코는 고객만족을 통한 시장확대를 위해 앱코의 모든 키보드에 대해 2년 간의 무상 A/S를 진행 중이며, 최근 A/S 센터의 확장이전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이번 무접점 시리즈에 대해서는 내구성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하며 일반무상이 아닌 일정기간 중 제품 1대1 교체의 완전무상 AS 진행을 실시할 계획이라 밝혔다.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