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00 (금)
쿤텍,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 론칭
상태바
쿤텍,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 론칭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2.23 19: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전문 교육 지원하는 ‘쿤텍 아카데미’ 개원

쿤텍이 전문 인력·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전문 교육을 제공하는 교육 센터 ‘쿤텍 아카데미’를 개원하고, 데이터 사이언스 담당자의 역량 강화 및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육성을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교육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쿤텍 아카데미는 쿤텍의 융합 보안과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의 전문 인력·경험을 토대로 체계적인 업무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교육을 제공한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 내 성남글로벌융합센터에 있는 쿤텍 아카데미는 IT/OT 보안 분야, 임베디드 가상화 분야는 물론 최근 주목되는 데이터 사이언스에 대한 커리큘럼까지 갖춰 여러 산업 분야의 담당자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교육장 내 실습이 가능한 전문 장비·기기가 비치돼 교육 수강생들에게 각종 보안 도구 및 분석 도구 실습을 통한 뛰어난 현업 적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쿤텍은 쿤텍 아카데미 개원을 앞두고 데이터 사이언스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바탕으로 각종 산업 분야 데이터 담당자의 데이터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실제 비즈니스에 AI 기반 의사결정 도입을 촉진하기 위한 AI/Data 교육을 론칭한다.

쿤텍 아카데미는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DDDM, Data Driven Decision Making)을 준비하는 조직, 실제 비즈니스에 대한 AI 모델 적용 방안 및 경험 습득을 희망하는 데이터 분야 담당자, 데이터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여러 산업 분야의 데이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꾸준히 데이터 분야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쿤텍의 AI/Data 교육은 데이터 사이언스의 기본 개념부터 데이터 라벨링에 이르기까지 전문적 커리큘럼을 제공하면서 글로벌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통한 실습을 제공, 기존 데이터 이론 교육으로는 수행하기 어려웠던 실제 비즈니스에 대한 적용 방안까지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쿤텍의 AI/Data 사업본부를 총괄하는 박성원 본부장은 “데이터의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강조되면서 데이터 사이언스 담당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이 진행되고 있지만,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AI 모델에 대한 교육이나 전문 플랫폼에 대한 실습은 전무한 상황이다”라며 “쿤텍은 데이터 사이언스에 대한 기본 이론과 데이터 기반 프로젝트의 수행 절차에 대한 교육은 물론 글로벌 데이터 관리 플랫폼에 대한 실습 교육을 계속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쿤텍의 데이터 교육은 데이터 분야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담당자들에게 체계적인 데이터 사이언스 활용을 위한 맞춤형 인텔리전스 적용 방안을 제시할 뿐 아니라, 각 조직의 기존 인력을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Citizen Data Scientist)로 육성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려 말했다.

쿤텍의 AI/Data 교육은 올 3월 17일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쿤텍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