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55 (금)
이스트소프트, 사내 방송 ‘이소TV’ 개국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사내 방송 ‘이소TV’ 개국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4.05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가 적극적인 임직원 소통과 자율적인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사내 방송 ‘이소TV’를 개국했다고 5일 밝혔다.
 
이스트소프트 사내 방송 ‘이소TV’는 단방향으로 진행되는 기존의 사내 방송과 달리 임직원의 의견과 궁금증, 경영진 메시지 등이 한데 어우러진 양방향 소통 방송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PC, 모바일에서 사내 방송 시청과 소통이 가능하도록 자사 제품인 ‘팀업(TeamUp)’을 방송 중계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팀업은 사내 메신저, 그룹피드(게시판), 좋아요, 댓글 등 복합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기업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써 팀업 그룹피드 기능을 활용해 ‘이소TV’를 중계하며 댓글을 통한 활발하고 즉각적인 임직원 소통을 이끌어내고 있다.
 
실제로 ‘이소TV’는 팀업 그룹피드 댓글을 이용해 사내 임직원들의 다양한 궁금증이나 제안을 접수 받고, ‘CEO TALK’ 코너에 대표이사가 출연하여 관련 내용을 임직원에게 직접 안내해 주는 등 적극적인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적극적인 임직원 소통을 통해 보다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조직문화를 구현하기 위해 이소TV를 개국하게 되었다”며, “정체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이스트소프트를 만들기 위해 사내 방송을 통한 임직원 소통을 적극적으로 장려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가 사내 방송 중계에 사용하고 있는 기업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팀업’ 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입 후 어느 기업이나 사용해 볼 수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