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25 (목)
세종 우남 퍼스트빌 아파트 단지 내 상가 분양 소식
상태바
세종 우남 퍼스트빌 아파트 단지 내 상가 분양 소식
  • 프레스센터
  • 승인 2016.04.05 2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대평동 행정복합도시 3-1 생활권의 중심 L3블록에 위치한 ‘세종 우남 퍼스트빌’ 아파트 단지 내 상가가 분양 중이다. 상가는 지상1층 2개동 총 22실 규모로 외부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된다.
 
천안과 수도권으로 통하는 1번 국도에 바로 진입할 수 있고 남세종IC를 통해 당진~영덕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 단지이다. 단지 앞으로 BRT(간선급행버스) 정류장이 들어설 예정이고 코스트코도 입점 예정이며 종합운동장과 보조경기장 그리고 실내체육관을 갖춘 종합체육시설도 계획되어 있다.
 
아파트 내 상가는 아파트 배후수요를 가지고 있는데 세종 우남 퍼스트빌 상가의 경우 상업용지와 맞물려 있으며 복합커뮤니티센터와 연계도 되어 있다. 근린상업용지와 마주보는 전면 오픈 형태의 스트리트 상가로 4000여 가구 고정 배후 수요는 물론 종합 운동장, 세종 고속시외버스 터미널 등 중심 상권의 유동 인구 수요까지 있다.
 
아파트 단지에서 도보 이용 가능한 초, 중학교가 개교 예정으로 교육 상가도 가능하다. 또 대전광역시 유성구와 가깝고 대전과 행정중심 복합도시를 이어주는 역할을 하는 대평동에서는 세종시 3생활권과 대덕 테크노밸리를 잇는 도로가 개통되면서 대전 이동도 편리하다.

<임도경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