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55 (토)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6.4’ 공개
상태바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6.4’ 공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4.06 1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플렁크는 자사의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6.4버전과 해당 운영 인텔리전스를 위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인 스플렁크 클라우드의 최신 버전을 오늘 발표했다.
 
이번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및 스플렁크 클라우드는 새로운 시각화 기능과 스플렁크 스플렁크 베이스상에서 오픈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고객과 파트너는 해당 라이브러리를 통해 맞춤형 시각화 개발 및 공유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분석 기능이 강화됐으며 플랫폼 보안 및 관리 기능도 향상됐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전문업체인 아카마이용 스플렁크 앱, 아마존 웹서비스인 AWS용 스플렁크 앱, 서비스 관리용 기술 지원 솔루션 공급 업체이자인 ServiceNow용 스플렁크 앱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쉐이 모우렘(Shay Mowlem) 스플렁크 제품 관리 부사장은 “스플렁크는 모든 기업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객에게 축적된 데이터에 대한 저장 및 분석 비용을 낮추는 것이 중요하며 당사는 고객에게 이러한 가치를 제공하는데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며,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고객은 향후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그리고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축적된 데이터 저장 비용을 최대 80퍼센트까지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스플렁크 클라우드에 장기 데이터 아카이브(archiving)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현재 작업 중에 있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구현이 완료될 것이다”고 밝혔다.
 
제이슨 스탬퍼(Jason Stamper) 451리서치 애널리스트는 “기업에게 데이터 분석 및 관련 업무는 TCO 증가를 부르는 가장 주된 요인 중 하나다.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는 축적된 데이터 저장 기능을 최적화해 해당 문제를 해결한다”며, “머신 데이터 분석 및 플랫폼 전략을 추구하는 스플렁크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제공하는 시각화 기능과 향상된 분석 기능 및 저장 비용 절감을 통해 전반적으로 우수한 비용 효과를 보장한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