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05 (목)
제28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 2022(NetSec-KR 2022) 개최
상태바
제28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 2022(NetSec-KR 2022)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4.12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보안과 함께하는 디지털 대전환"

한국정보보호학회(회장 이옥연)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오는 4월 21(목)과 22일(금), 이틀 간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제28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컨퍼런스 2022 (NetSec-KR: Network Security Conference-Korea 2022)을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이버보안과 함께하는 디지털 대전환’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급변하고 있는 보안환경을 이해하고 미래 보안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산/학/연/관/군 등이 참여하는 다양한 주제들로 총 20개의 세션을 구성하였다. 특히, 올해 새롭게 구성된 ‘우주보안’, ‘스마트국방혁신’, ‘국방사이버보안’ 세션 등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사이버보안 분야가 새롭게 관심을 가지고 주목해야 할 분야라 할 수 있다. 

특히 4월 21일, 첫째 날에는 팔로알토네트웍스코리아의 이희만 지사장과 고려대학교 김승주 교수의 키노트를 통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사이버보안 분야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깊게 고민할 수 있는 의미있는 내용에 대해 발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특별세션으로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주관 정보보호 R&D 과제 교류회를 21일 개최한다. 우수과제 전시 및 시상과 함께 기조연설로 한국교육개발원 박승재 연구위원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정보보호 발전 전략 및 우리의 준비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특히 이번에는 나온웍스, 안랩, 이스트시큐리티, 코나아이, 쿼드마이너,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리아 등 분야 별 최고 기업들의 후원에 힘입어 더욱 알찬 컨퍼런스를 준비하고 있다.

1995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는 정보통신망 정보보호컨퍼런스(NetSec-KR)는 우리나라 정보통신 역사에서 가장 오래된 컨퍼런스 중 하나이며, 시의성 있는 사이버보안, 금융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등과 관련된 주제에 대한 국내외 전문가들의 다양한 초청 특강, 세미나 형태로 최신 기술에 대한 이론과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정부부처, 공공기관, 연구소, 기업, 대학 등 많은 전문가들이 필수적으로 참여하는 정보보안 분야를 대표 컨퍼런스로서, 첨단 환경의 정보보안 관련 기술, 정책, 법 제도, 지식을 공유하는 장으로 발전해가고 있다.

본 행사의 주관을 맡고 있는 한국정보보호학회의 이옥연 회장은 “제 28회 NetSec-KR 2022를 맞이하여,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대전환에 직면하여, 정보보안의 중요함을 정부 공공기관, 금융기관, 산업계 전 분야 및 대학을 위시한 교육 분야 등 정보통신망을 활용하여 사업을 영위하는 모든 기업, 학계, 나아가 군 등 사이버안보의 주체들과 함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학문적이고 실용적인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NetSec-KR 2022 되도록 준비하겠다.” 라고 말하며, 한국정보보학회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올해 NetSec-KR 2022는 곽진 교수(아주대)와 윤종희 교수(영남대)가 공동프로그램위원장을 맡아 전체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으며, 한동국 교수(국민대)와 최두호 교수(고려대)가 공동운영위원장을 맡아 진행된다. 

이 행사의 참가등록은 4월 14일(목)까지 한국정보보호학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행사정보는 NetSec-KR 2022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