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2:20 (금)
포티넷, 최신 네트워킹 및 보안 기술 통합 제공하는 새로운 운영체제 ‘FortiOS 7.2’ 발표
상태바
포티넷, 최신 네트워킹 및 보안 기술 통합 제공하는 새로운 운영체제 ‘FortiOS 7.2’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4.13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WAN, ZTNA, SWG, 차세대 방화벽 기술 통합한 네트워킹과 보안의 컨버전스 구현

포티넷코리아(대표 조원균)는 오늘, 본사에서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운영체제 ‘FortiOS 7.2’를 공개했다고 발표했다.

포티넷 보안 패브릭의 기반으로서 ‘FortiOS 7.2’는 30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뛰어난 성능과 확장성을 통해 조직의 전체 인프라에서 위협을 감지, 차단하고 모든 네트워크 엣지에서 보안을 통합하는 포티넷의 강점을 더욱 강화시킨다.

FortiOS 7.2는 ◇새로운 AI 기반 포티가드(FortiGuard) 보안 서비스 ◇네트워킹 및 보안의 통합 플랫폼으로서 기능 향상 ◇네트워크, 엔드포인트 및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보안 포인트 제품의 통합을 지원함으로써 기업들이 디지털 가속화를 구현하면서 증가하는 위협 환경에서 하이브리드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해준다.

FortiOS 7.2의 대표적인 업데이트 사항은 아래와 같다.

◇인라인 샌드박스 지원(Inline Sandbox)- 포티넷은 머신 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서비스 운영에 미치는 영향은 최소화하면서 의심스러운 파일을 보다 빠르게 분석한다. 멀웨어 탐지에만 주력하고 있는 현행 샌드박스 운영 기술을 네트워크 단에서 실시간 차단하는 기능으로 확대 적용하여 이미 알려졌거나, 아직 알려지지 않은 멀웨어를 탐지 및 차단할 수 있게 되었다. 네트워크를 통하여 의심스러운 파일이 통과되고, 멀웨어가 탐지된 후에야 차단 조치하는 현행 경쟁사 솔루션 구현 방식과 비교하여 월등한 실시간 랜섬웨어 차단 속도를 제공한다.

◇고급 디바이스 보호 기능(Advanced Device Protection)- 식별된 디바이스의 고유한 네트워크 특징, 자산 및 패턴 매칭을 통해 OT 및 IoT 디바이스를 자동으로 검색, 분류하여 최적의 보안 정책을 실행하고 교정(remediation)을 자동화한다. 이 서비스는 NAC 플레이북이 포함된 FortiNAC 제품과의 통합을 통해 자사 차세대 방화벽(NGFW) 및 랜엣지(LAN Edge)에 적용되며, 보호하고자 하는 자산 가까이에서 탐지 및 대응을 지원한다.

◇아웃브레이크 탐지- 즉각적인 경고 및 위협 헌팅 스크립트를 통해 아웃브레이크 공격에 더 빠르게 대응하고, 새로운 위협을 자동 식별 및 대응함으로써 보안운영센터(SOC) 팀이 보다 신속하게 위협을 탐지, 교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로서의 SOC(SOC-as-a-Service)- 차세대방화벽 운영 시 발생하는 Tier 1급 보안 이벤트 분석 프로세스를 포티넷의 글로벌 전문가 팀에 맡김으로써, SOC 팀은 본연의 주요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차세대 방화벽 구축 시 부가 서비스 형태로 제공된다.

◇전용 IPS- 차세대 방화벽 기술 기반의 IPS(침입 탐지 방어 시스템) 기능을 고도화하였으며, 금융사 규정 및 각종 컴플라이언스 규약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라인 CASB 지원(Inline CASB)-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과 포티클라이언트 패브릭 에이전트 기술을 통합해 ZTNA 트래픽 검사 및 ZTNA 정책 준수 상태 확인 기능을 제공한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은 “포티넷은 네트워킹과 보안의 컨버전스를 통해 고객과 파트너들이 오늘날의 디지털 마켓플레이스에서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경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네트워킹과 보안은 더 이상 별개의 전략으로 다뤄져서는 안된다. 지금도 그렇지만 가까운 미래에는 하이브리드 네트워크로 환경이 구축될 것이다. 네트워크가 빠른 속도로 적응, 확장되어 모든 엣지를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보안이 핵심 기능으로 구현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