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20 (금)
포티넷, IDC 조사에서 보안 어플라이언스 출하량 1위 기업 선정
상태바
포티넷, IDC 조사에서 보안 어플라이언스 출하량 1위 기업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4.22 1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코리아(대표 조원균)는 오늘, IDC가 최근 발표한 ‘2021년 4분기 보안 어플라이언스 트랙커’에서 9년 연속 보안 어플라이언스 출하량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1년 포티넷의 어플라이언스 출하량은 전년 대비 31.4% 증가했으며 방화벽, UTM 및 VPN 3개 부문을 합한 시장에서만 무려 36.8%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또한 모든 방화벽/UTM 출하량의 3분의 1 이상을 포티넷이 차지했다.

2021년 4분기 IDC 트랙커에 의하면 포티넷은 지난 4분기, 전체 보안 어플라이언스 시장에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성장 20.9%로 성장 속도가 더욱 가속화됐다. 이는 모든 공급업체의 전체 시장 성장율인 9.7%를 크게 앞서는 수치다.

엣지 컴퓨팅 및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구축 환경의 증가, 원격 업무 체제로의 전환 등으로 인해 이제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동적 네트워크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보안 플랫폼 구축의 필요성이 높아졌다.

포티넷은 보안 시장 상황 변화에 맞춰 포티넷 보안 패브릭 기반의 포티게이트 방화벽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포티넷 제품 총괄 존 매디슨(John Maddison) 선임 부사장은 “포티넷의 혁신적인 기술 솔루션 채택이 크게 증가하고 전체적으로 빠른 성장을 이룩하면서 포티넷의 리더십은 더욱 공고해지고 있다. 특히 포티넷 어플라이언스 운영체제인 FortiOS는 네트워크 및 보안의 컨버전스를 구현하고 동적 망 분리, 자동화는 물론, ZTNA 및 SD-WAN 기능을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다”라며 “특수목적형 SPU(Security Processing Units) 및 ASIC 기술은 포티넷 어플라이언스의 성능, 확장성,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오늘날의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