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55 (금)
타키온비앤티, 외계인 시나리오 기반 '에어리언 NFT' 5월 초 발행
상태바
타키온비앤티, 외계인 시나리오 기반 '에어리언 NFT' 5월 초 발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4.25 20: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키온비앤티의 '에어리언 NFT' 이미지
타키온비앤티의 '에어리언 NFT' 이미지

NFT(대체불가토큰)가 블록체인 시장의 주류로 부상하고 있다. NFT는 그동안 블록체인 기술의 한 분야 정도로 인식돼 왔다. 발행도 게임이나 캐릭터 위주로 소수 마니아층에서만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국내외 NFT 열풍이 불면서 위상이 달라졌다.

NFT 분석 사이트 논펀지블닷컴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NFT 거래액이 176억 달러에 달했다. 이는 전년도 거래 규모인 8200만 달러 대비 무려 2만1000%나 오른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타키온비앤티(대표 강덕호)가 '에어리언 NFT'을 5월 초 발행한다고 밝혔다.

타키온비앤티는 NFT민팅 사이트를 시작으로 추후에 스테이킹 대시보드, 브리딩 대시보드, 가버넌스 투표 대시보드, 굿즈 쇼핑몰, 이벤트 알람, 공지사항의 기능을 하나씩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타키온비앤티의 '에어리언 NFT'는 ‘외계인 지배자들의 비밀스러운 의회(Secret Alien Ruler Council)’로 인류 최초의 문명인 수메르 문명의 고대 석화에 근거하고, 유명 작가 ‘제카리아 시친의 지구연대기’를 모티브로 인류가 외계인에 의해 창조되고 반복적으로 파괴되었다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타키온비앤티는 외계인이 인류를 창조한 역사, 외계인 간의 우주 전쟁 등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NFT를 발행하고, 최종적으로 넷플릭스에 런칭할 애니메이션(소설, 웹툰 등도 포함)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전쟁, 내전 등의 피해자들에게 기금을 마련하여 후원하고, 외계인 관련 국제 조직 또는 우주 과학자 꿈나무들을 위한 후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타키온비앤티 강덕호 대표는 “최근에는 여러 산업군에서 NFT 기술적 특징을 활용한 신사업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라며 “타키온비앤티는 에어리언 NFT를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N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