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30 (토)
정보통신기획평가원, 2022 ICT멘토링데이 개최
상태바
정보통신기획평가원, 2022 ICT멘토링데이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5.12 20: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3일 오후 6시부터 한이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비대면 생중계로 진행
정보통신기획평가원, 2022 ICT멘토링데이 개최
정보통신기획평가원, 2022 ICT멘토링데이 개최

정보통신기획평가원(원장 전성배)이 오는 13일 2022 ICT멘토링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ICT멘토링은 디지털 분야의 전문가(이하 ‘멘토’)와 대학생(이하 ‘멘티’)들이 함께 문제해결형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멘티는 전국 123개 대학의 5,864명이 2:1의 경쟁률을 뚫고 본 과정 3,354명이 선발됐다. 프로젝트도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미래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주제가 848개 선정됐다.

13일 열리는 멘토링데이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제공받는 지원내용과 신청방법 등 ICT멘토링의 전체 과정을 참여자들에게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참여 멘토와 멘티를 대상으로 서약식을 진행함으로써 상호 책임감을 높이고, 구성원 간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특히 지난해 ICT멘토링 공모전에서 수상한 멘토가 강연자로 나서 참여자들에게 교육과정 진행에 필요한 노하우를 알려주고, 대학생들을 위한 취업 전문가의 취업특강도 함께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ICT멘토링은 2004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19년째를 맞이했다. 정보통신기술 분야에 재능과 열정이 있는 대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활약하는 디지털 전문가인 멘토와 팀을 이루어 프로젝트 기반의 실무경험을 쌓고 개발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멘티들은 프로젝트의 최종 결과물을 겨루는 ICT멘토링 공모전에 출전해야 한다.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팀은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수여 등 특전이 따른다. 덕분에 ICT멘토링 프로그램은 19년째 많은 대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정보통신기획평가원 관계자는 “지금 정보통신기술 분야는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을 모두 겸비한 청년 인재들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라며 “ICT멘토링이 디지털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이 전공에 관계없이 대학 생활 중에 실무경험을 쌓고 동료들과 협업과 경쟁을 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토양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 ICT멘토링데이는 13일 오후 6시부터 한이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비대면 생중계로 진행된다. ICT멘토링데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한국정보산업연합회·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IT여성기업인협회가 주관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