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2:22 (화)
VMware, ‘실천 가속화' 주제로 2022 ESG 보고서 발간
상태바
VMware, ‘실천 가속화' 주제로 2022 ESG 보고서 발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8.25 15: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 배출량 감소, 기후 변화 행동 등 지속 가능한 환경 위한 활동 적극 참여

VMware(CEO 라구 라구람)가 ‘실천 가속화(Accelerate into Action)’를 주제로 2022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2022 ESG 보고서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성과와 미래 계획을 포함한 VMware의 ESG 여정을 투명하게 담고 있다.

VMware는 태생적으로 에너지 효율성을 내재한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그동안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왔다. VMware는 이러한 영향력을 확장하고 조직과 문화에 ESG를 반영하기 위해 뚜렷한 ESG 전략과 목표를 명시한 VMware 2030 아젠다를 제시했다.

2030 아젠다는 지속 가능성(Sustainability), 형평성(Equity), 신뢰(Trust)의 세 부문에서 30개의 기업 목표를 담고 있으며, ESG 보고서 또한 크게 세 부문으로 나눠 관련 전략과 활동, 성과를 설명하고 있다.

지속 가능성 부문에는 기술 솔루션을 통해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활동이 포함된다. VMware는 디지털 인프라의 탈탄소화를 통해 고객이 에너지 비용 및 탄소 배출량을 눈에 띄게 감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고객은 VMware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2003년부터 총 12억 톤의 탄소 배출량 감축을 이뤘다.

또한 VMware는 2018년부터 카본뉴트럴 프로토콜(CarbonNeutral Protocol)로부터 탄소 중립 기업 인증을 유지해 오고 있으며, 2030년까지 넷 제로를 달성하기 위한 지속 가능성 전략도 실천하고 있다. 또한 클린 에너지 바이어스 얼라이언스와 RE100 등 100% 재생 전력을 사용하고자 약속한 글로벌 비즈니스 공동체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VMware는 퍼블릭 클라우드 파트너와 협력해 VMware 탄소 제로 약속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여기에 참여하는 파트너는 2030년까지 데이터 센터 전력의 100%를 재생 에너지로 전환하거나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 가능성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현재 구글, AWS, 오라클 등 30개의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업체가 여기에 동참하고 있다.

형평성 부문은 기업을 구성하는 모두가 소속감 및 공동체 정신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성과 포용성을 고려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주축으로 한다. DEI를 통한 동기 부여, 전문성 개발 및 지원금 프로그램, 공급업체 다양화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VMware는 채용 관행을 포괄하는 DEI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으며, 그 결과 지난해 글로벌 임직원 중 여성의 비율이 전년 대비 2.1%p 증가한 29.2%를 기록했다. 또한 디지털 기술 및 기술 교육에 대한 접근성 문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학술기관, 정부기관, 비영리 단체 등과 협력해 VMware IT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지난해 62,000명 이상의 학습자에게 VMware 기술 솔루션 관련 교육을 제공했다.

VMware는 이해관계자와 신뢰를 형성하고 유지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보고서의 신뢰 부문에서는 이러한 운영 과정의 투명성, 책임, 혁신에 대한 노력을 담고 있다.

VMware는 ‘VMware 책임 있는 구매(VMware Responsible Sourcing)’ 프로그램을 론칭, 2030 아젠다를 공급망 전반에 반영해 지속 가능성, 다양성, 접근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한 구매 의사결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임원 상여금 제도에 ESG 목표 달성을 포함시켜 거버넌스 실행을 강화하고 있다.

니콜라 애컷(Nicola Acutt) VMware ESG 부문 부사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더 이상 구호에 그쳐서는 안된다. ESG 중심의 실질적인 혁신으로 핵심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것은 오늘날 기업이 최우선으로 여겨야 할 과제이다”라며 “VMware는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하고, 공평하며, 안전한 디지털 미래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매년 발간되는 ESG 보고서에 그 과정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