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30 (금)
금융보안원, 금융회사 해외진출 지원 위해 글로벌 보안 취약점 점검 실시
상태바
금융보안원, 금융회사 해외진출 지원 위해 글로벌 보안 취약점 점검 실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9.29 16: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한달간, 베트남 해외점포 보안 취약점 점검 시범 수행

금융보안원(원장 김철웅)은 금융권의 안전한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회사 해외점포를 대상으로 금융회사 글로벌 보안 취약점 점검(이하 글로벌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융보안원은 국내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축적된 다년간의 취약점 분석·평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3년에 4개 금융회사 9개 해외점포(미국, 홍콩 등)에 대한 점검 실시 예정이다.

본격 실시에 앞서 국내 금융회사(2개사) 해외점포에 대한 취약점 점검(정보보호관리체계, 네트워크 인프라 점검 및 모의해킹 등)을 베트남 현지에서 10월 한달간 수행할 예정이다.

금융보안원은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점검에 대한 사전 조사 및 업무 설명회를 진행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결과, 점검 수행지를 기준으로 3가지 형태의 수행방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금융회사는 여건에 따라 현지점검, 원격점검+현지실사, 원격점검 중 수행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해외 현지 금융회사에 부합하는 최적화된 취약점 진단을 위해 국가별 해외규제에 대한 조사‧연구를 진행해 국내기준과 더불어 금융회사가 요청하는 다양한 해외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점검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금융보안원 김철웅 원장은 “금융회사 해외 부문에 대한 보안 취약점 점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금융회사의 보안 리스크를 경감하고 보안 역량을 확보하여 해외진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