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00 (금)
Moxa, 일체형 보안 라우터 기반 산업용 침입방지 시스템 출시
상태바
Moxa, 일체형 보안 라우터 기반 산업용 침입방지 시스템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0.13 1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R-G9010

Moxa는 산업용 침입탐지 시스템(IDS) 및 침입방지 시스템(IPS)과 산업용 보안 관리 소프트웨어인 MXsecurity를 출시해 첨단 사이버 보안 및 맞춤형 관리 솔루션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EDR-G9010 시리즈는 방화벽/NAT/VPN/스위치 기능을 갖춘 일체형 보안 라우터이다. IDS/IPS가 추가되면서 EDR-G9010 시리즈는 사이버 보안 공격으로부터 중요 인프라를 더욱 강력하게 보호할 수 있는 위협 감지 및 방지 기능을 갖춘 차세대 산업용 방화벽으로 진화했다.

MXsecurity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제공하는 맞춤형 보안 관리 소프트웨어로, 사용자가 현장의 EDR-G9010 시리즈 보안 라우터를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DR-G9010 시리즈 보안 라우터는 2021년 출시 이후, 에너지 및 지능형 운송 시스템 등과 같은 여러 산업 분야에서 산업 자동화 및 제어 시스템을 위한 강력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방어망을 구축하는데 기여해 왔다. 그러나 최근 사이버 보안 사고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산업 기업들은 설비의 산업용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하고 보안을 적용하는데 따른 어려움이 있어 위험을 충분히 완화시키는 데 상당한 고충을 겪고 있다.

이로 인해 기업들은 산업 엔지니어들을 고려하여 특별히 설계된 산업 환경에 적합한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 EDR-G9010 시리즈 일체형 보안 라우터와 MXsecurity 산업용 보안 관리 소프트웨어는 이에 대한 해법을 제공한다.

Moxa의 네트워킹 제품 매니저인 케빈 후앙(Kevin Huang)은 “Moxa는 안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고객의 산업 운영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심층적 방어(Defense-in-Depth) 기능을 개발하기 위해 네트워킹과 산업용 사이버 보안을 통합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EDR-G9010 시리즈의 강력한 경계 보호 기능과 Moxa의 맞춤형 OT 심층 패킷 검사 플랫폼에 기반한 첨단 IPS 위협 인텔리전스를 활용하고 있다”라며 “우리는 고객이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있지만, 현장에 사이버 보안 조치를 구축하고 운영하는데 따른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이를 위해 MXsecurity를 통해 고객들이 사이버 보안 위협을 실시간으로 시각화하여 네트워크 보안 관리를 간소화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솔루션은 신뢰할 수 있는 종단간 연결을 위해 구현되었으며, 견고한 고성능 산업용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EDR-G9010 시리즈는 가상 패치 적용을 지원하여 기존 시스템을 취약점으로부터 보호함으로써 산업 엔지니어들이 산업 운영환경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도록 더 많은 시간적 여유와 유연성을 제공한다. Moxa의 솔루션은 사용자가 안전하고 효율적인 산업용 네트워킹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가시성을 향상시키고, 중앙집중식 관리와 대규모 구축 및 실시간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