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1:25 (수)
한국예술원, 총 1억 상당의 상금 및 장학혜택 주어지는 전국 청소년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예술원, 총 1억 상당의 상금 및 장학혜택 주어지는 전국 청소년 경연대회 개최
  • 프레스센터
  • 승인 2016.05.10 16: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고등학생 대상 미티 웹툰작가 특강 및 보이스액팅, 스트릿댄스 콘테스트 등 대회 개최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총 1억 상당의 상금 및 장학혜택이 주어지는 웹툰공모전, 보이스액팅, 스트릿댄스 콘테스트, 영상공모전 등 청소년 경연대회와 네이버 인기 웹툰작가 미티 웹툰작가 특강 신청 접수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경연대회는 글로벌 아티스트를 양성하는 한국예술원에서 예술분야 진출을 꿈꾸는 청소년을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내 경연대회 페이지에서 해당 공모전 및 경연대회 참가 접수가 가능하다. 그리고 컨트롤 제트, 남기한 엘리트만들기 등의 작가인 미티 웹툰작가의 특강은 KAC 행사 페이지에서 신청 접수 중이다.
 
먼저 KAC 성우과, 한국동아리연맹, MBN 등이 후원하는 제 5회 보이스액팅 페스티벌은 성우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국내 규모의 청소년 성우 경연대회로 외화더빙, 애니메이션 더빙, 라디오 드라마 연기, 나레이션 등의 부문으로 진행이 되며 5월 22일까지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예선은 5월 28일 한국예술원 성우과의 전문 더빙실에서 녹음 형태로 진행되며 본선은 한국예술원 소극장에서 공개 오디션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경연대회 참가자들은 한국예술원의 이상여 교수(전 KBS 라디오 드라마 부장), 서혜정 교수(TVN의 '롤러코스터' 여자 성우)와 강수진(반지의 제왕,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전담 성우) 그리고 한국성우협회 이근욱('명탐정 코난',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성우) 이사장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심사를 받을 예정이다.
 
최근 좀비댄스로 화제를 모았던 네크로필리아팀이 작년에 참여하였던 한국예술원 실용무용과가 주관하는 KAC 스트릿댄스 콘테스트는 5월 31일 까지 참가 신청을 받으며 고교생 스트릿댄스팀 40개 팀을 선착순으로 접수, 신청받고 있다. 퍼포먼스는 2분 30초 이상 3분 30초 미만으로 준비 하여야 하며 준비하는 안무는 타 공연 및 영상물 등에서 공연되지 않은 창작 안무로만 참가 가능하다.
 
네이버 인기 웹툰작가로부터 웹툰작가가 되기 위한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미티 웹툰작가의 특강은 5월 17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다.
 
외에도 현재 윤하, 치타, 정준영 등이 소속된 C9 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하는 KAC 청소년 힙합경연대회와 1박2일 카메라 감독 지상열 교수, 태조 왕건과 겨울연가를 연출한 최상식 명예학장, 패션왕 감독 오기환 교수 등이 직접 심사하는 영상공모전도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한국예술원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으로 성우과, 웹툰과, 실용음악과, 영화과, 방송영상 뿐만 아니라 공연, 실용무용 등 총 8개학부 35개 학과로 2017학년도 신, 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2017학년도 신, 편입생 모집에서 수능과 내신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실기를 통해 모집하고 우선선발 전형 합격 시 전원 입학장학금을 지급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임도경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