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15 (토)
시에나-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100G 이더넷 태평양간 회선 개통 및 협력 강화
상태바
시에나-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100G 이더넷 태평양간 회선 개통 및 협력 강화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5.10 16: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시에나®의 온디맨드 대역폭 솔루션이 사용된 100G 광전송망을 개통할 예정이다.
 
이번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는 빅데이터 가상화, 바이오컴퓨터 분석 도구, 정보 분석 모델 등 차세대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전세계 KISTI 네트워크 사용자들의 연구와 협력을 지원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 연구 협력 기관이 보다 안정적이고 보안성 높은 고대역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도록 시에나의 8700 패킷웨이브 플랫폼을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시에나의 블루 플래닛 V-WAN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고정 대역폭에 대한 접근과 배분을 역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시에나의 통합 관리 역량을 활용해 다층 네트워크 모니터링,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 마무리 및 문제해결 등을 할 수 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조부승 크레오넷 운영 및 서비스 부서장은 “최근 디지털 과학에 의해 대규모의 데이터가 생성되는 상황에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 온디멘드 대역폭이 현재의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업데이트 하는 것이 필요했다. 이에 시에나를 통해 페타 규모의 시대로 성공적으로 진입하고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미래의 첨단 연구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